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특검, 최종 수사결과 발표 관련기사13

특검 "탄핵 등 주변상황 오해 소지…수사 결과 간단 발표"

[특검 수사결과 발표]"취재진 숫자 등 여러 상황 고려…내실 있는 답변 곤란" 질의응답 없어

특검, 최종 수사결과 발표 머니투데이 박보희 기자, 한정수 기자 |입력 : 2017.03.06 14:29
폰트크기
기사공유
특검 수사 마지막 날인 28일 오후 이규철 특검 대변인이 서울 대치동 특검사무실에서 브리핑하고 있다.
특검 수사 마지막 날인 28일 오후 이규철 특검 대변인이 서울 대치동 특검사무실에서 브리핑하고 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등 주변 상황에 따라 오해가 생길 가능성을 우려해 수사 결과를 최대한 간단히 발표했다고 밝혔다. 특검은 이례적으로 기자들의 질의응답도 받지 않았다.

이규철 특검보는 6일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하며 "탄핵이라든지 주변 상황으로 인해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어 수사결과 발표도 최대한 간략히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특검이 질의응답을 받지 않은 이유 역시 "내실 있는 답변이 곤란할 것 같아서"라고 설명했다. 이날 박 특검은 직접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특검 종료에 따른 소회와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발표 후 이례적으로 기자들의 질문을 받지 않아 논란이 일었다.

이 특검보는 "최종수사결과 발표는 대국민 보고 업무의 일환으로 당연히 충실하게 이뤄져야 한다"면서도 "당연히 이뤄져야 하는 질의응답도 생략했다"고 말했다.

이어 "생략한 이유는 질의응답 과정에서 참석하신 취재진들의 숫자를 고려하거나 여러 상황을 고려해 짧은 시간 내 질의응답 내실 있게 이뤄지기 곤란할 거 같아서"라며 "대신 의문이 있을 경우 각 해당 담당 특검보들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하면 답변을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이 특검보는 "다시 한 번 그간 깊은 관심 보여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취재진 여러분께도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