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최저임금 7530원 시대 관련기사32

민·관·학 소상공인 지원 최저임금 TF 구성

최저임금 7530원 시대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입력 : 2017.07.24 12:00
폰트크기
기사공유
중소기업청이 24일 정부와 소상공인 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정책협의회(TF)를 구성하기로 했다. TF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중소기업청은 이날 소상공인연합회와 업종별 협단체 대표, 교수 등 전문가 그룹이 참여하는 TF 구성을 추진하고 협의회를 정부의 일원회된 공식 소통채널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정부 측에선 권대수 중기청 소상공인정책국장이, 업계에서는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과 협단체장 7~8명이 참여한다. 전문가 집단은 교수 등 10명 내외다. 첫 회의는 이달 말 열릴 예정이다.

TF에서는 소상공인 애로점과 건의사항을 토론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과 관련해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또 추가적으로 제도개선을 논의할 계획이다.

중기청은 TF와 별도로 이번주부터 12개 지방중소기업청 단위로 지역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의 의견수렴을 위한 지역별 간담회도 개최한다. 중기청은 TF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정부 TF에 보고하게 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필요한 경우 기존 최저임금 지원대책에 대한 보완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이 안심하고 생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영호
지영호 tellme@mt.co.kr

'두려울수록 맞서라' 처음 다짐을 잊지 않는 기자를 꿈꿉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