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15.72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가족愛 밥상' 차리는 '건강식 전도사'

[피플]현건호 현솔 대표 "장내 세균 유전자 분석 메뉴 추천, 이달 일반 가족식 론칭"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8.03.06 05:00
폰트크기
기사공유
'가족愛 밥상' 차리는 '건강식 전도사'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맞춤형 식단으로 한국인의 건강을 책임지겠습니다.”

건강식 배달전문업체 현솔의 현건호 대표(사진)는 최근 머니투데이와 만나 “그동안 신장병, 고혈압, 당뇨환자 등을 위한 식단을 판매했지만 이달부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건강식단 90여종을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며 이같이 당찬 포부를 밝혔다.

현 대표는 2011년 육군 중사로 복무하면서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석사과정을 밟던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 췌장의 절반과 지라(비장)를 절제하는 대수술을 받고 1년간 투병생활을 하면서 음식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현 대표는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을 절제하면서 의사들이 평생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했지만 저염 식단을 유지하면서 인슐린을 맞지 않아도 될 만큼 건강을 회복했다”고 말했다.
건강회복 후 고심한 사업이 2013년 3월 시작한 건강식 브랜드 ‘힐링메뉴’다. 현 대표는 “당시 식재료 효능을 쓴 논문을 찾아보면서 음식을 만들어 먹었다”며 “나 같은 환자들이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 대표는 지난해 힐링메뉴를 농업법인 현솔로 전환한 뒤 기관투자자의 투자도 받았다. 창업 초기 산나물 30종류로 시작한 현솔은 현재 염도를 조절한 500여종의 건강반찬을 판매한다. 2013년 7600만원이었던 매출은 매년 2배 이상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은 60억원 정도.

현 대표는 현솔의 가파른 성장의 비결로 6차산업을 선도하는 시스템 덕분이라고 밝혔다. 6차산업이란 1차산업(농림업) 2차산업(조제가공업) 3차산업(서비스업)을 복합된 산업을 말한다. 현솔은 강원 태백에서 직접 산나물과 무농약 엽채소를 재배한 뒤 위생가공한다. 소비자가 제품의 맛을 평가하면 구축된 빅데이터를 통해 맞춤형 식단이 자동 생성되는 시스템을 갖췄다.

현 대표는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신뢰를 쌓은 결과 구매고객이 5만명까지 늘었다”며 “식단의 양념으로 사용되는 잎새버섯의 기능성 검증을 하는 등 식재료 연구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솔은 지난해부터 장내 세균 유전자 분석을 통한 바이오 맞춤 식단을 론칭해 경쟁업체와 차별을 꾀한다. 소비자가 채변 키트를 보내주면 장내 세균 유전자를 분석한 뒤 맞춤형 식단과 건강식품을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 가천대학교와 현솔&가천 바이오헬스연구소도 설립했다.

현 대표는 “환자별 다른 장내 세균을 분석하면 더 정밀한 맞춤식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며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제품 개발과 함께 서구식 식습관이 확대되는 중국시장으로의 진출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