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제10회 경제신춘문예 당선작 관련기사7

[수상소감]"시의 곁을 맴돌며 떠나지 못한 저에게…"

[제10회 경제신춘문예]우수상…염민숙, 작품명 '시라시'

제10회 경제신춘문예 당선작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입력 : 2015.01.01 07:00|조회 : 5952
폰트크기
기사공유
제10회 경제올림피아드 우수상 수상자 염민숙씨
제10회 경제올림피아드 우수상 수상자 염민숙씨
지난여름 교통사고로 눈을 조금 다쳤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녹내장 초기증세를 알게 되어 앞으로 올 실명을 예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소식은 시의 곁을 맴돌며 떠나지 못한 저에게 모닥불로 다가왔습니다. 껍질 벗기려다 심은 도라지가 꽃 핀 것처럼 숨어 있는 것 꺼내고 싶은 열망이 듭니다.

걸어온 모퉁이 돌아보면 고통은 혼자 오지 않고 기쁨도 같이 데리고 왔습니다. 어깨의 짐을 걸머지고 오는 동안 웃음을 주는 사람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지나고 보면 삶의 자락에 빛이 들거나 그림자가 지든지 그것이 모여 아름다운 무늬가 되었습니다. 오늘의 환희가 그 자락에 밝은 그림 하나를 짜 넣는 일이기에 심사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의 길이 맞닿을 때까지 천천히 걸어가겠습니다.

문학의 길로 이끌어주신 시인 장석남, 김우섭 선생님과 지도해주신 여러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새얼문학 찬용, 진채, 수조, 선우, 선호, 계숙······ 함께 길을 걸어온 문우들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끊임없이 문학적 소재와 이야기들을 길어다 부어주는 성식씨와 가족들 사랑합니다. 넘어질 때마다 일으켜준 광미, 경희, 지은, 명자, 여러 친구들과 기쁨을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라시 : '시라시'라고 부르는 작고 가는 실뱀장어. 외국에 양어종자로 팔았다

정현수
정현수 gustn99@mt.co.kr

베수비오 산기슭에 도시를 건설하듯.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