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리더십컬러]권석형 렉스진바이오텍 대표

폰트크기
기사공유
신뢰받는 파워 리더. 렉스진바이오텍의 권석형 사장의 리더십 컬러는 초록색이다. 단순히 초록색만 강한 것이 아니라 신뢰와 가치관으로 리드하는 남색과 보라색 리더십도 높다.

목표달성에 강하면서도 구성원들에게 존경받을 수 있는 리더십 컬러를 소유한 셈이다. 특히 대외적인 활동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커뮤니케이션과 협상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마디로 존 나이스비트(John Naisbitt)가 10대 메가트랜드를 통해서 예견한 네트워크형 사회에 적합한 리더십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다.

의견수렴이나 치밀성과 같이 섬세한 부분에서 낮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아 비교적 선이 굵은 리더임에 틀림없다. 그만큼 ‘큰 그림 (Big Picture)’에 근거한 경영방식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CEO라고 생각된다.
 
권석형 사장의 리더십 컬러를 분석하기 위해서 렉스진바이오텍 직원 15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초록색 파워 리더가 26.32%로 가장 높았으며 남색 비전 리더와 보라색 변혁적 리더가 각각 15.79%로 나타났다.

리더십 평균 점수도 파워 리더가 높았으며 변혁적 리더와 남색 비전 리더가 그 뒤를 바짝 따랐다. 한 가지 리더십 컬러가 강하지는 않지만 이들 3가지 컬러가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물론 아직 사장으로서의 활동기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지가 분명히 설정되지 않을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파워 리더 분위기가 강하면서도 커뮤니케이션, 신뢰, 겸손, 도덕성 등에서 뛰어나 구성원에게 신뢰받는 리더상을 만들어나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유전영양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의 사장으로서 신뢰와 도덕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라 하겠다.
 
의약분업과 더불어 대만과 말레이시아를 즉시 벤치마킹하여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했다는 권 사장. 그는 주위를 의식하여 미국이나 유럽 등과 같은 선진국을 벤치마킹하는 가식적인 경영방식을 선택하지 않고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향에 역량을 집중시켰다고 한다.

이러한 모습에서 파워 리더의 대표적인 특징인 ‘채널집중화’를 읽을 수 있다. 권 사장은 비교적 큰 규모의 기업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리더십 컬러를 가지고 있다.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 할수록 그의 리더십은 더욱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아직은 조직의 규모가 작으므로 섬세한 부분에도 마음을 쓸 필요가 있다. 리더십의 정렬성 (alignment)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우선순위에 대한 공감대 확보를 강화시켜나가야 한다.

기업성장 단계에서 권 사장이 보다 인내해야 할 부문이다. 내부 정렬성과 인적자원의 탁월성을 유지시킨다면 자연과 유전공학을 활용하여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렉스진바이오의 비전실현에 성큼 다가설 것이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