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82.58 690.81 1125.80
▼17.98 ▼11.32 ▼2.8
-0.86% -1.61% -0.25%
메디슈머 배너 (7/6~)KMA 컨퍼런스 배너 (11/9~11/22)
블록체인 가상화폐

[리더십컬러]윤윤수 필라코리아 회장

폰트크기
기사공유
합리성이 돋보이는 파워 리더. 필라코리아 윤윤수 회장의 리더십 컬러는 초록색이다.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초록색의 소유자이다. ‘내가 연봉 18억원을 받는 이유’라는 베스트셀러를 출간하여 장안의 부러움을 샀던 선도적인 CEO.

세금 잘 내서 칭찬받고, 글로벌 경영에 성공하여 대우받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각인되고 있다. 젊은 사업가의 대표적인 역할모델인 윤 회장의 파워 리더십은 통솔력, 성실, 치밀성을 바탕으로 한다. 폭넓은 안목과 섬세한 터치가 요구되는 패션 산업의 리더에게 잘 어울리는 자질들이 역시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궁합이 맞는 사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셈이다. 반면에 겸손, 의견수렴, 인간중시 등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강력한 파워 리더에게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다. 진취적인 사고와 행동력이 앞서기에 관계중시 리더십 요소가 상대적으로 약한 것이다.

필라코리아 직원 2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회장의 리더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윤회장의 리더십 컬러의 특징은 단순 명료하다는 점이다. 응답자의 과반수가 넘는 62.5%가 초록색 파워 리더로 꼽았고 파란색 슈퍼 리더가 25%로 그 뒤를 이었다. (그림 참조)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컬러는 전혀 비율이 없을 정도로 리더십 이미지가 두 가지 컬러에 편중되어 있다. 리더십 평균 또한 초록색 파워 리더십이 단연 높게 나타났다. 실행능력이 탁월한 파워 리더라고 단정하기에 충분한 결과이며 보조컬러인 파란색 슈퍼 리더십은 윤회장의 높은 합리성을 의미한다.

국내에선 최초로 스포츠 마케팅을 도입하여 필라의 인지도를 끌어올린 돌파력. 글로벌 경영체제에 대비한 ‘현지화’와 ‘과감한 투자.’ 이탈리아 필라 본사를 사들여 지사가 본사를 인수한 보기 드문 일을 해낸 추진력. 이들 모두 윤윤수 회장의 파워 리더십을 잘 설명해주는 사례이다. 또한 과감한 행동의 이면에 배어있는 치밀한 전략적 행보는 그가 왜 파란색 지식형 리더십을 보조 컬러로 가지고 있는가를 보여준다.

CEO를 대상으로 한 각종 조사마다 ‘선망 받는 CEO’ 항목에서 세손가락 안에 꼽히는 윤회장이 꼽는 베스트 직원은 “실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목숨이라도 바칠 듯 회사에 높은 충성심을 발휘하는 부하”라고 한다. 샐러리맨으로 시작하여 현재 위치에 서기까지 자신에게 성공의 근원이 된 정직과 성실을 직원에게서도 보고 싶은 것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글로벌 경영에 착수하고 있는 윤회장의 과제는 자신의 멘티(mentee)를 많이 키워내는 것이다. 자신과 흡사한 경영마인드를 지닌 미래 기업가를 양육하여 우리나라의 국제경쟁력을 높여달라는 어려운 주문이다. 이미 책으로 혹은 강연으로 그 부문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보다 원대한 비전으로 미래의 파워 리더들을 선도해주길 기대한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