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뉴스

  • 증권
  • 부동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통합검색
정치
정책
증권
금융
산업
ITㆍ과학
중기
부동산
국제
사회
생활문화
연예
스포츠
스페셜
전체
  • 머니투데이를 네이버 뉴스스탠드 마이뉴스로 만나세요

"난 당당한 누드"-이사비 전격인터뷰

플레이보이 한국모델1호…"외국 친구들은 모두 축하해줘"

중앙일보 |입력 : 2004.03.05 08:42
image
최근 '위안부 누드' 파문으로 다소 주춤하고는 있지만 지난해부터 국내 연예가의 으뜸 화제는 여성 연예인들의 누드 사진 열풍이다. 이들의 상업성에 대한 비판 속에서 종합일간지들이 비교적 호의적인 관심을 보인 유일한 누드 모델이 있다. 지난해 미국 플레이보이사(社)가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뽑은 한국 모델 1호, 바로 이사비(25.본명 이언정)다.

1953년에 미국에서 창간된 월간지 '플레이보이'는 한국에선 '도색잡지'라는 인식이 강하다. 사실 이 잡지는 섹스 심벌 메를린 먼로를 앞세워 처음으로 여성의 누드 사진을 실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맘만 먹으면 여성 포르노 사진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에 그 '명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단순히 누드 때문으로 보긴 힘들다. 여성의 누드와 함께 실리는 심도있는 인터뷰, 그것이 강점인 것이다.

이 잡지의 한국 모델 1호가 된 이사비는 98년부터 모델생활을 시작한 이후 국내외를 오가며 패션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인물사진으로는 '플레이보이'가 세계 최고라고 거침없이 말하는 그녀를 만나봤다.

-이사비란 예명이 독특하다.

"불교적인 이름이다. 생각할 사(思) + 비파나무 비(枇)의 뜻다. 외국에서 사비 리(sabi Lee)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중에 아는 스님께서 사비라는 이름에 한자를 붙여주셨다. 언정이란 본명은 외국에선 발음하기 힘들었기 때문에 예명을 쓰게 됐다."

-요즘 활동 상황은?

"요즘처럼 내 인생에 있어 가장 바쁜날은 없었던 것 같다. 열심히 일한 대가나 보람으로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기쁘고 좋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아주시니 그에 보답하려 노력하고 있다"

-'플레이보이' 모델을 한 배경과 소감을 말해달라.

"지난해 8월 ̄10월 뉴욕에서 청바지 모델로 활동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플레이보이' 관계자에 의해 눈에 띄게 됐다. '플레이보이'모델도 모델의 연장선이라 봤기 때문에 즐겁고 재밌게 작업을 했다.

image
-한국에선 아직도 '플레이보이 모델'이라면 시선이 곱지 않다.

"나도 잡지를 보기 전까지 오해를 하는 부분이 있었다. 일일이 돌아다니며 이런게 '플레이보이 잡지예요'라고 설명해줄 수 없지 않은가. '플레이보이'라는게 우리 한국의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나쁜 도색잡지가 아니다. 사람들이 흔히 '왜 누드를 찍었냐, 부모의 반대는 어땠냐'는 질문을 하는데, 그건 내가 한국사람 . 한국여자이기 때문에 그럴 것이다. 오히려 외국 친구들은 모두 축해해 줬다. 그들은 누구도 '부모가 허락했느냐, 왜 그런걸 하느냐'고 묻지 않았다. 가치관과 문화적 차이라고 본다. 일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했기 때문에 그에 대해 예쁘게 봐주리라 믿는다."

-첫 누드촬영인데 작품에 대한 이해는?

"플레이보이측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보고 생각과 연습을 많이했다. 요즘은 패션쇼하면서 가슴을 드러내는 일이 많아졌다. 누드가 아닌 '플레이보이'(!)를 찍어야 하는 분명한 이유가 있었다."

-그게 무엇인가?

"플레이보이는 세계에서 최고로 알아주는 인물잡지다. 다큐멘터리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포츠는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 인물은 플레이보이가 정평이 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런 사실은 모르고 보이는 것만 판단한다. 모델 생활을 하면서 최고의 전문가들과 일해보고 싶은 욕심이 없겠는가. 그 전부터 누드나 영화쪽에 제의가 많이 왔지만 지금 결심을 하게 된 것은 모델로서의 욕심과 해외활동에 있어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았기 때문이다."

-만족도는?

"서양인이 보는 동양인과, 동양인이 보는 서양인의 시각이 틀려 우려를 했다. 그러나 이 작업에 참여한 플레이보이 팀들이 워낙 전문가인데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움직여줬기 때문에 너무나 만족스럽다. 기존의 다른 분들의 누드와는 많이 차별화가 될 것 같다. '내 누드가 더 잘났고 좋다'라는 뜻이 아니라 느낌적으로 구분되어 지는 부분이 있다."

-다른 누드와 차별화라면?

"HD고화질로 촬영했고 작품의 완성도가 높다. 다른 연예인의 누드 동영상을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여러 가지의 컨셉트(섹시하고, 강하고 파워풀함, 귀엽고 재미있는 모습, 청순한 모습)로 나눠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누드는 안한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론 플레이보이 팀들보다 막강하고 더 잘하는 곳에서 제의가 들어온다면 혹시 또 모른다. 나중의 일을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이제는 가급적이면 피하고 싶다."

-누드를 찍기 전과 후를 봤을 때 유명세를 느끼는가?

"아직까지 유명세를 피부로 못느끼고 있다. 가끔 길을 가다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계실때 '아, 내가 정말 일을 열심히 한 보람이 있구나'라는 걸 느낄 정도다. 예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이사비고 앞으로도 그러고 싶다. 지금 이대로의 모습으로 항상 노력하고 열심히 하고 발전할 수 있는 모습으로 남고 싶다."

-연기쪽에도 관심이 있다던데.

"(플레이보이 모델을 한 또다른 이유가) 연기자로서의 영역확장도 있다. 앞으로 배우 이사비로 불리고 싶다."(그녀는 2002년 개봉한 영화 '2009로스트 메모리즈'에 단역으로 출연한 경력이 있음)

-연기자라면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가?

"내 얼굴이 솔직히 예쁘지는 않다. 좋은 말로 개성있게 생겼다고 보는데…. (웃음) 그래서 스크린 쪽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 싶다. 배우라면 여러 역을 다 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보고,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는 액션이다. "

-연기자로서는 자신있나?

"무슨일이든 쉬운 건 없다. 특히 연기자라 함은 여러 사람의 삶을 직접 살아보진 않았지만 그 사람을 대신해서 연기를 하는 것인데 굉장히 힘들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처럼 열심히 하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

-요즘 한국에선 몸짱이 유행이다. 모델은 몸매관리를 어떻게 하나?

"별 다른 건 없지만 조금씩 자주 매일 반복적인 운동이 중요하다. 비타민을 섭취하고 저녁 8시 이후엔 음식을 가급적 멀리한다. 개인적으로 헬스와 요가를 취미로 하고 과격한 운동인 킥복싱과 합기도를 한다. 앞으론 무술과 실내암벽등반을 배우고 싶다. 킥복싱과 합기도 실력은 밤길에 치한을 만났을 경우 성인 남자 1명쯤은 거뜬하다."

-앞으로 계획과 목표는?

"'발은 땅에 닿아 있을 때 머리는 하늘로 향해 있어'라는 말이 기억 난다. 시골에서 자랐는데 꿈을 잃고 살았다면 이 자리에 있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정말로 자기가 노력하면 언젠가 이뤄질거란 걸 스스로 느끼고 있다. 앞으로 플레이보이 모델 이사비로도 활동하겠지만 그외에 연예인 등 많은 모습 보여주고 싶다. 지금의 모습은 여럿 중 한 부분일 뿐이며 이게 전부는 아니다. 시간을 갖고 하나하나 보여줄 것이다. 그 모습도 지켜봐 달라. 또 본업인 모델일도 등한시 하지 않을 것이며 해외에서도 좋은 모습 보이도록 노력하겠다."

  • 0%
  • 0%
목록


오늘의 주요뉴스


MT설문

의정부여중이 25일부터 ‘9시 등교’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학부모들은 여전히 9시 등교에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9시 등교'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느쪽이십니까?

투표하러 가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