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리더십컬러]박인출 메디파트너 사장

폰트크기
기사공유
열정과 창의성을 겸비한 파워 리더. 박인출 사장의 리더십 컬러는 강한 초록색이다. 의료서비스의 변화를 선도해온 의사 출신의 경영자답게 강한 호소력과 적극성이 두드러진다. 신뢰 없이는 생존할 수 없고 열정 없이는 도전하기 힘든 사업이기에 박 사장의 리더십에도 강력한 파워가 배어있다. 세부적인 리더십 자질로서는 열정, 커뮤니케이션, 경쟁심, 창의성, 문제의식이 높게 나타났다. 자기표현에 과감한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기질들이다. 반면에 의견수렴과 포용력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스로 일구어낸 성공신화에 대한 신뢰가 그만큼 강하다는 반증이다.

[리더십컬러]박인출 메디파트너 사장


메디파트너 직원 20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근거로 박인출 사장의 리더십 컬러를 분석하였다. 응답자의 과반수에 해당하는 42.86%가 초록색 파워를 가장 높게 꼽았고, 노란색 사이드가 14.29%로 그 뒤를 이었다. (그림 참조) 리더십 평균도 초록색이 단연 높았지만 그 다음은 주황색 브랜드와 보라색 변혁적 리더십이 높게 나타났다. 주컬러는 분명 초록색 파워이지만 보조 컬러는 뚜렷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행력이 돋보이며 상황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리더라고 결론지을 수 있다.

특히 재미있는 사실은 박 사장의 리더십이 우리나라 CEO의 컬러리더십 표준모형과 흡사하게 생겼다는 점이다. 주위의 만류를 뿌리치고 병원을 공동경영해 보기 좋게 성공한 것이나 병원브랜드도 수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실천적으로 보여주는 것에서 강한 추진력으로 상황을 돌파해가는 한국 경영자의 모습을 보게 된다. 의사에게서 실행력 강한 경영자의 면모를 발견하게 되는 참으로 흥미로운 특징이지만, 해답은 아마 박 사장의 머릿속에 있을 터이다. "의료다국적 기업의 꿈이 영근다"

열정적이면서도 섬세함을 요구하는 의료산업. 박 사장의 리더십 스타일은 그러한 사업 환경을 정확하게 반영한다. 시대와 기업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서는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가시적 성과로 승부하는 초록색 파워 리더십’이 신 사장에게는 더욱 안성맞춤이다. 물론 가시성을 추구해야 하는 치열함이 리더에게는 자유로움을 앗아가는 굴레로 작용할 수 있음을 구성원은 이해해 주어야 할 것이다.

리더는 멘토(mentor)의 역할을 할 수 있을 때에 더욱 돋보인다. 인재를 끌어들이는 흡인력이 강해지기 때문이다. 이제 박 사장의 리더십 고민은 멘토로서의 리더 평판을 확보할 수 있는가 하는 점에 달려있다. 그만큼 본이 되는 리더의 역할을 요구받고 있기 때문이다. 보이지 않는 가치를 마음속에 담을 시기라는 뜻이기도 하다. 포용의 아름다움을 읽어야 하는 리더십 환경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