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머니투데이

롯데 스크류바, 20년간 22억개 팔려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롯데 스크류바, 20년간 22억개 팔려

머니투데이
  • 원정호 기자
  • 2005.06.08 18:16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꽈배기 아이스바로 유명한 롯데제과의 '스크류바'가 시판 20주년을 맞았다.

롯데제과는 스크류바가 20년간 22억개가 팔려 누적 매출 3000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국민이 1인당 약50개씩 먹을 수 있는 양이며, 일렬로 늘어 놓으면 약57만Km로 지구를 12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이다.

스크류바는 아이스크림 월드콘과 함께 롯데제과가 선두 빙과업계로 올라서는 데 기여한 1등 공신 제품이다.

스크류바가 오랫동안 인기를 누리는 것은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모양, 맛, 광고 전략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스크류바는 나선형 이중 구조로 독창성, 신비성, 재미성 등을 전달하고, 딸기맛과 사과맛을 조화시켜 어린이는 물론 성인층까지 소비층을 넓혔다.

여기에다 '이상하게 꼬였네, 롯데 스크류바~'로 시작되는 코믹한 애니메이선 광고를 등장시켜 소비자들로부터 친근감을 얻어냈다.

스크류바는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 35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늘의 꿀팁

  • 띠운세
  • 별자리운세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메디슈머 배너_슬기로운치과생활 (2/1~)
남기자의체헐리즘 (1/15~)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