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커리성분 들어 있는 건강밥 '강황밥'

[맛있는겨울]오뚜기 '강황밥'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기능성 즉석밥

머니투데이 백진엽 기자 |입력 : 2007.11.23 11:29
폰트크기
기사공유
즉석밥이면서 영양까지 챙겨주는 국내 첫 기능성 즉석밥 '오뚜기 강황밥'. 커리의 주성분인 강황을 첨가해 영양을 챙겨주면서도 강황 특유의 향과 쓴 맛은 나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기능성 즉석밥이다.

오뚜기가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10mg/210g)을 첨가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국내 최초의 기능성 즉석밥 '오뚜기 강황밥'을 출시했다.

'오뚜기 강황밥'은 커리 1인분과 비슷한 양의 커큐민을 첨가한 노란색을 띄는
즉석밥 제품이다. 강황추출분말을 사용해 강황 고유의 향과 쓴맛이 나지 않고 오뚜기밥과 동일한 맛으로 취식하는데 거부감이 없다.

김밥이나 볶음밥, 주먹밥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기능성 즉석밥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뚜기 강황밥'을 비롯한 오뚜기밥 전제품은 지하 150m 암반수를 사용하여 밥을 짓는다.

오뚜기는 '강황밥'을 비롯한 오뚜기 즉석밥을 무기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즉석밥 시장에서 외연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황밥'처럼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국내 즉석밥 시장은 맞벌이 부부와 싱글족의 증가, 주 5일제 근무 확산 등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1000억원 수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강황을 소재로 한 강황밥이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끊임없는 제품개발과 개선의 노력을 다해 소비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강황밥'은 210g짜리 1개에 1500원이다.
커리성분 들어 있는 건강밥 '강황밥'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