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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협회, 방송광고 사전자율심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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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협회, 방송광고 사전자율심의 실시

머니투데이
  • 김은령 기자
  • 2008.10.29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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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협회는 오는 11월 3일부터 지상파 방송광고의 사전 자율심의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방송광고물에 대한 사전심의가 위헌이라는 헌법재판소 판결에 따라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가 담당하던 방송광고 사전심의가 중단되면서 자체 심의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각 방송사가 따로 심의를 할 경우 생기는 중복업무 해소를 위해 방송협회가 심의를 맡게 됐다.

이를 위해 방송협회는 협회 정책실 내에 광고 심의팀을 신설하고 심의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방송협회는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의 방송광고 전자 상거래 시스템인 KOBAnet을 통해 지상파 방송사의 청약 방송광고물을 심의하게 된다. 심의과정은 심의절차의 신속성을 기하고 합리적인 심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매일 심의팀에서 1차, 2차 예심을 하고 주 1회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본심)에서 최종 심의를 의결한다.

아울러 방송협회는 구체적인 심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이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협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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