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건강칼럼]하얀 얼굴, 亞 여성의 꿈

[서동혜의 피부스토리]

폰트크기
기사공유
최근 엔화 절상으로 미용치료나 성형을 위해 찾아오는 일본인 환자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이전부터 명동 지점을 중심으로 일본인 관광객이 꾸준히 내원해 왔는데 최근 몇 달 사이 급격한 엔고 현상이 나타나면서 그 수가 급증했다.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 여성들의 경우 대부분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에 호감을 갖게 된 경우가 많은데, 최지우, 이영애 등 피부미인 연예인들을 보면서 한국의 미용치료에 대해서도 매우 큰 관심을 보이곤 한다.

최근 엔고현상으로 이전에 비해 저렴한 비용에 미용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이번 기회에 그들이 동경하는 한류 스타처럼 아름다워지고 싶은 일본여성들의 발걸음이 잦아지는 듯 하다.

진료를 보다 보면 일본 여성들도 우리나라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미백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기미, 잡티 등의 색소침착을 없애고 피부 톤을 환하게 할 수 있는 시술을 선호하는데, 잡티나 피부 톤 보다는 주름이나 탄력회복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는 서양인들과는 대조적이다. 하얀 피부의 백인들과 상대적으로 나이에 비해 동안을 가진 아시아인들이 서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동경을 가지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치가 아닌가도 싶다.

미백치료에 있어 대표적인 옐로우 레이저는 황색과 녹색의 두 가지 파장이 방출된다. 상태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파장을 적용시키는데, 증상이 다양할 경우 두 가지 파장을 모두 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578㎚ 파장의 황색 빛은 침착된 색소를 제거하는데, 색소와 함께 진피층의 혈관도 함께 치료되어 보다 효과적이다. 기미 부위에 존재하는 증식된 혈관은 증상의 악화와 재발의 원인이 된다. 한편 511㎚ 파장의 녹색 빛으로는 검버섯,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의 제거가 가능하다.

옐로우 레이저는 필요한 부분에만 선택적으로 파장을 집중 조사하므로 주변 피부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는다. 주름 치료에 적용되는 레이저의 경우 탄력섬유 회복을 통해 증상을 서서히 개선시키는 반면, 옐로우 레이저는 치료 직후에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술 시간도 30분 이내로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가 가능해 짧은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이기도 하다.

또 다른 레이저치료인 C6레이저토닝은 피부 깊숙이 있는 색소 세포를 파괴함과 동시에 콜라겐을 생산하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하여 피부모공치료, 필링, 토닝, 리프팅 효과까지 한번에 얻을 수 있는 신개념 멀티 치료법이다.

멜라도파는 최소한의 필링만으로 미백 핵심 성분들이 피부에 전달되게 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미백 핵심 성분들은 멜라닌 색소 세포의 착색을 예방하고 색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기미와 색소침착은 물론 잡티와 주근깨 등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 이온자임, 바이탈 등 미백에 유효한 비타민C를 피부에 침투시키는 시술이나 가벼운 필링을 통해 피부톤을 맑게 하는 크리스탈 필링, 산소필링 등도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는 간편한 시술도 인기가 높다.

우리나라 여성들이나 일본, 중국 등 다른 아시아 국가 여성들이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갖고 싶은 바람은 한가지인 듯 하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