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비지팅 엔젤스 배너 (~2/28)
MT 청년금융대상 (~3/15)

[소비자만족대상] 플레이오토 ‘판매관리솔루션’

머니투데이 배병욱 기자 |입력 : 2010.11.04 10:29
폰트크기
기사공유
플레이오토(대표 김종안, www.playauto.co.kr)의 통합판매관리솔루션 ‘플레이오토(PLAYAUTO) 시리즈’는 여러 개의 쇼핑몰을 통합하여 한곳에서 관리하는 통합 쇼핑몰 어드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미 지난 7년 전부터 전자상거래 솔루션 분야에서 줄곧 1위를 유지해온 플레이오토는 2009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플레이오토 이용자 수는 쇼핑몰과 업체 등을 포함해 약 5,400여 개로 이들 판매자가 한 달간 발생시키는 매출은 약 500억 원, 판매중인 상품 수는 쇼핑몰 당 최대 약 200만 개에 이른다.
[소비자만족대상] 플레이오토 ‘판매관리솔루션’

플레이오토의 통합판매관리솔루션은 종합 쇼핑몰 버전인 ‘엔터프라이즈’와 오픈 마켓 이용자 들을 위한 오픈마켓 통합솔루션인 ‘OMP(OpenMarketPlace)’로 나뉜다. 2008년부터는 중국에 진출, 2011년 상반기에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비교적 이른 시기에 중국에 진출하여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중국 온라인쇼핑몰 진입을 어려워하고 있는 한국 판매자 및 기업들에게 중국 내수 판매를 위한 해외 진출 컨설팅, 직접 판매 지원 서비스도 성황리에 운영하는 등 플레이오토는 일찍부터 국내를 넘어 동아시아 3국의 전자상거래를 통합할 수 있는 강력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7년간 온라인 판매자 및 기업을 상대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던, 확보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 발행에 발맞추어 2009년 9월, 무료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프리빌(www.freebill.co.kr)을 론칭했다. 자체 기술력을 통해 개발된 프리빌은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에 필수적인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전자세금계산서표준인증 및 국세청 대용량 연계사업자 등록을 구로구 1호로 등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프리빌은 플레이오토의 어드민 개발 기술력이 집약되어 기존의 기성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와는 확연히 다른 편리함과 신속한 서비스가 장점이며 국세청의 기업 납세협력비용절감 정책에 걸맞게 매월 50건까지 무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할 수 있는 프리 버전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