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머니투데이

소셜커머스 쿠폰차트, 랭키닷컴 12주 연속 1위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소셜커머스 쿠폰차트, 랭키닷컴 12주 연속 1위

머니투데이
  • 이동오 기자
  • 2011.04.04 15:36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소셜커머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쿠폰차트(www.couponchart.co.kr)가 12주 연속 랭키닷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쿠폰차트는 사이트 오픈 후 3개월 만에 랭키닷컴 1위에 올라 12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계속 상승추세에 있다.

지난 3월 29일 소셜커머스 모음 랭키닷컴 순위를 살펴보면 쿠폰차트가 1위 쿠폰모아와 하루하나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쿠폰차트가 1위를 달성한 이후 하루하나는 3위로 떨어진 상태이며 쿠폰모아는 꾸준히 상승하여 2위를 탈환했다. 현재 소셜커머스 모음 순위는 쿠폰차트, 쿠폰모아, 하루하나가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의 빅3를 유지하고 있으며, 하프게이트, 쿠팟, 티켓초이스, 쩜다쩜넷, 다원데이 등의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들이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소셜커머스 시장규모가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는 가운데 소셜커머스들의 할인정보를 한곳에서 보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생겨나면서 방문자 수가 계속적으로 급증한 것이 주된 배경으로 꼽힌다. 쿠폰차트 측은 유저 편의성 및 직관성에 맞춘 타 모음사이트와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와 하루 500여 개의 지난 쿠폰 거래장터 매물 및 이용객을 보유하고 있는 쿠폰거래장터, 다양한 소셜커머스에서 구매한 쿠폰을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나의 쿠폰관리 등 경쟁력 있는 서비스 등이 지속적으로 방문자를 늘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현재 개방형 오픈 소셜커머스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쿠폰차트는 브랜드숍 무료 오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월 내 120개의 브랜드숍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소셜커머스가 국내에 자리 잡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 쿠폰거래장터 검색기능 강화를 통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구매쿠폰관리를 통한 무료 SMS알리미 서비스도 함께 시작했다. 새로 올라오는 상품들에 대해서만 집중하는 경쟁 사이트들과 달리 이미 구매한 상품에 대한 사후관리에도 힘을 쏟으며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신규 창업자의 경우 초기 구축비용 없이 쉽게 소셜커머스를 오픈할 수 있고, 기존 사업자의 경우 브랜드숍을 이용해 추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소셜커머스 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과 기존 소셜커머스 업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쿠폰차트 관계자는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1위 달성으로 인해 내부적으로 고무됨은 물론 더욱더 발전되고 좋은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쿠폰차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늘의 꿀팁

  • 띠운세
  • 별자리운세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메디슈머 배너_비만당뇨클리닉 (1/25~)
남기자의체헐리즘 (1/15~)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