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강추! 8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Digital Life~]'방탈출' '인맥관리의 힘' 'AVPlayer' ‘어디갈까’

머니투데이 박효주 |입력 : 2011.08.28 05:00
폰트크기
기사공유
편집자주머니투데이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2011'의 '8월 으뜸앱'으로 4개 앱이 선정됐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뽑힌 '8월 으뜸앱'은 탈출 어드벤처 게임 '방탈출', 변환없이 영상을 재생해주는 'AVPlayer', 전국의 이벤트와 행사를 소개해주는 ‘어디갈까’ 그리고 손 안의 작은 비서 '인맥관리의 힘'이다. 선정된 앱에 대한 정보와 사용법을 간단히 소개한다.
◇과연 이 방을 탈출할 수 있을까? '방탈출'

강추! 8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방탈출(Android, 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0.99), T스토어(무료, 2000원)
■개발사=㈜게임데이(대표 권동혁)

- 재미있는 스토리
- 다양한 스테이지
- 스테이지 별 숨겨진 아이템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은 방에 갇힌 상태로 깨어난다. 그리고 수수께끼 같은 방을 탈출해야 한다. '방탈출' 게임은 게임 장르에선 고전이다. 일종의 두뇌퍼즐 게임으로 주어진 공간 안에서 아이템을 찾고 아이템을 조합하거나 활용해 방을 탈출하는 것이 골격이다.

현재 아이폰에 출시된 게임은 '방탈출' 세 번째 이야기다. 안드로이드에는 첫 번째 이야기가 출시됐다. 게임 속 이야기는 다르지만 게임방식은 같기 때문에 즐기는데 별 차이는 없다.

일단 게임이 시작되면 손 모양의 커서에서 시작된다. 이 커서는 아이템을 주울 때 사용한다. 그리고 돋보기는 조사할 때, 발자국은 다른 방으로 이동할 때 쓰인다. 그리고 가방은 획득한 아이템을 확인하거나 조합, 분해하는 메뉴이다.

간단히 조작방법을 확인했으니 이제 게임을 즐기는 일만 남았다. 게임을 할 때는 자신의 상상력과 추리력을 최대로 올려야 한다. 자신이 얻은 아이템을 어떻게 활용할지, 획득한 단서를 어떻게 짜 맞출지에 대해서 끊임없이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상상력과 추리를 통해 생각에 생각을 더하다 보면 탈출의 실마리가 보이게 되고 이내 방에서 벗어날 수 있다. 사용자는 방에서 벗어남으로써 묘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게 바로 '방탈출'이란 게임의 묘미이다.

◇쉬는 날 나들이 걱정 끝 '어디갈까'

강추! 8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어디갈까(Android, iOS)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무료)
■개발사=㈜제이허브(대표 장승태)

- 전국의 축제 소개
- 카카오톡, T맵 연동
- 의견을 통한 정보 공유

'어디로 가면 좋을까?'

황금 같은 주말 집에서 TV를 보는 것 보다는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가는 것이 훨씬 활동적이면서도 추억도 쌓을 수 있어 더 즐거운 일이다. 하지만 막상 나가려고 보니 어디를 가야 할지 막막하다.

'어디갈까'는 흔한 여행정보와 다르다. 부담 없이 가서 체험도 하고 즐기다 올 수 있는 지역축제, 체험행사, 공연, 전시 등의 정보를 주간 별로 제공, 차별화를 꾀했다.

앱을 실행하면 바로 다양한 축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가는 축제를 선택하면 축제에 대한 소개뿐 아니라 위치 그리고 사용자들의 댓글을 볼 수 있다. 댓글에는 후기도 있고 관련 정보도 있는데 특히 후기는 직접 체험한 뒤에 작성한 글이기에 꼭 읽어보는 것이 좋다.

행사 상세 정보에서는 카카오톡과 T맵 연동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연동은 지금 보고 있는 행사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와 바로 공유하는 기능으로 추후에 마이피플과도 연동이 될 예정이다.

T맵 연동 서비스는 현 위치에서 여행지까지의 실시간 교통 정보 및 경로와 예상 소요 시간을 바로 확인해보는 기능이다.

이 밖에도 주간 별 행사가 아닌, 상시 추천 여행지에 대해서는 오른쪽 위의 'Hot추천' 메뉴를 이용해 확인해 볼 수 있고, 검색 서비스도 있어 여행지에 대한 '어디갈까' 정보와 커뮤니티 정보 그리고 외부 블로그의 정보까지 볼 수 있다.

◇PC파일 그대로 영화 감상 'AVPlayer'

강추! 8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AVPlayer(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2.99)
■개발사=이플레이웍스(대표 이명재)

- 무인코딩 영상 재생
- 다양한 자막 파일 지원
- 무선 파일전송 등의 편의 기능 제공

아이폰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언급되던 단점 중에서 가장 많았던 부분은 동영상 재생 부분이었다. 특정 포맷의 영상만 재생이 되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이 다양한 포맷영상을 별도 변환 없이 재생했던 것과 비교가 된 것이다.

그런데 이 부분은 더 이상 단점이 되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AVPlayer'가 있기 때문이다. 'AVPlayer'는 순수 토종 앱으로 한국 사용자들에게 최적화 된 점이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의 큰 차별점이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일단 다양한 포맷의 영상을 지원한다. 따라서 PC에서 내려 받은 동영상 파일을 따로 변환하지 않고 바로 복사 후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파일을 복사할 때도 꼭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무선 연결을 통해서 파일 전송하는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동영상을 볼 때 중요한 자막 파일 역시 다양한 포맷을 지원한다. 특히 국내에서 많이 쓰이는 SMI파일을 완벽 지원해 한글이 깨지거나 나오지 않는 일이 없다.

이 밖에도 동영상 감상할 때 사용하는 편의 기능들이 있다. 화면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10초 뒤로나 앞으로 영상을 이동할 수 있다. 그리고 위로 올리면 배속재생도 가능하다.

부가 기능으로는 화면의 비율을 조정하는 기능이 있다. 따라서 꽉 찬 화면이나 원래 비율로 전환해서 보기도 가능하다. 그리고 이어보기를 지원해 언제든지 보다가 중단하더라도 마지막 장면부터 볼 수 있다.

◇스마트폰에 비서를 '인맥관리의 힘'

강추! 8월의 베스트 '모바일앱 4選'
■인맥관리의 힘(Android)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무료)
■개발사=JHP Solution(대표 박진홍)

- 쉬운 메모 기능
- 전화 수신시 메모 표시
- 통화 기록 통계

지인으로부터 걸려온 전화. 하지만 이름은 아는데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지, 또 전에 나와 무슨 이야기를 나눴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일 누구나 한 번은 겪을 수 있는 상황이다.

사회생활을 비롯해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인맥은 꽤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수많은 인맥을 관리하기에 우리 기억은 한계가 있기에 앞서 언급한 상황이 생기게 된다. 하지만 '인맥관리의 힘'의 도움을 받으면 이 문제는 쉽게 해결이 된다.

'인맥관리의 힘'은 사용자가 지인들에 대한 간단한 메모를 해둠으로써 해당 지인의 전화 수신시 적어둔 메모를 보여주는 앱이다.

앱 사용은 간단하다. 전화번호부의 지인들을 찾아 기억해둬야 할 내용을 적어두면 된다. 또는 통화를 하고나서 나눈 이야기를 바로 메모해 둘 수 있다. 이렇게 적어두면 나중에 다시 통화를 할 때 바로 기억을 떠올릴 수 있다. 굳이 볼펜으로 써둔 메모를 찾지 않아도 되고 적어둔 메모를 잘 보관하지 않아도 된다.

메모 기능 외에도 자체 통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누구와 통화를 제일 많이 했는지 또는 누구에게 제일 많은 메모를 남겼는지 등을 일자별, 주간별, 월별로 볼 수 있다. 이 통계를 통해서 인맥관리가 한층 쉬워진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