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뉴스

  • 증권
  • 부동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통합검색
정치
정책
증권
금융
산업
ITㆍ과학
중기
부동산
국제
사회
생활문화
연예
스포츠
스페셜
전체
  • 머니투데이를 네이버 뉴스스탠드 마이뉴스로 만나세요

투스카로라, 장인정신 깃든 토종 아웃도어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입력 : 2011.11.28 15:53
기사공유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6년 1조원을 돌파한 이후 올해는 4조3700억 원으로 5년 사이 4배 이상 급증하며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투스카로라(대표 안태국, www.tuscarora.co.kr)는 국내 토종브랜드로서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아웃도어가 인기를 끌며 천정부지로 가격이 오르는 한편 수입 브랜드들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투스카로라는 고품질이면서도 거품을 뺀 합리적 가격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직접 디자인, 생산, 유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전문가를 영입해 양적인 성장보다 질적인 성장에 초점을 맞춰 최근에는 ‘스토맥스 프로(Stormax pro)’ 소재를 개발해 기능성을 한층 끌어올려 주목을 받고 있다. 고어텍스 원단에 준하는 기능성으로 방수, 방풍, 투습 효과가 뛰어나 기능성 재킷, 팬츠, 등산화, 모자 등 아이템별로 요구되는 고기능성을 충족시켰다. 이처럼 고기능의 스토맥스 프로 원단 등의 소재와 디자인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거품을 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감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투스카로라, 장인정신 깃든 토종 아웃도어

투스카로라의 주력 제품은 트레일 라인과 트레킹 라인으로 나뉜다. 트레일 라인은 급변하는 날씨와 험준한 환경에 적합한 소재와 기능을 살려 디자인한 전문가 라인이다. 트레킹 라인은 가벼운 산행, 올레길 트레킹에 적합한 경량의 보온성이 뛰어난 방풍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살린 실용적 라인이다. 전반적인 등산에 관련된 의류, 등산화, 배낭, 모자, 장갑, 스틱 등 전반적인 아이템군을 망라하며 운용되고 있다.

투스카로라는 2012년 700억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시장으로부터 높은 성장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천천히 장인정신을 발휘해 갈고 닦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간다는 전략에 따라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인정을 받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안태국 대표는 “향후 투스카로라는 오토캠핑 관련 제품 비즈니스를 강화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아웃도어 의류와 오토캠핑 제품 간에 시너지 효과를 만들 것”이라며 “고객이 믿고 찾는 생활 속 아웃도어 제품 투스카로라가 되도록 차근차근 명성을 쌓아가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주요뉴스


MT설문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투표하러 가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