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사법개혁 심포지엄(~9/20 오전)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코라오홀딩스,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대-하이

머니투데이 최명용 기자 |입력 : 2012.07.26 09:16
폰트크기
기사공유
하이투자증권은 26일 코라오홀딩스 (5,650원 보합0 0.0%)에 대해 "중고가 신차 판매 증가에 힘입어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대한다"며 "아시아 내수소비 관련주 가운데 저평가돼 있는 주식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라오홀딩스는 2분기에 매출액 75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69.7%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100억원으로 96.1% 성장이 예상된다.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갈 전망이다.

자동차 부문 실적이 양호했다. 신차와 중고차를 더해 4000대 이상 판매가 예상된다. 라오스는 높은 경제 성장률 덕에 지방에도 점차적으로 자동차 보급률이 확대되고 있다. 라오스 시장은 도입기를 거쳐 올해부터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신규사업으로 진행한 상용차 판매의 경우 2분기에만 60대 이상을 판매된 것으로 추정된다. 라오스는 경제 성장으로 광산개발 수력발전소 건립 등 인프라 투자가 활발해 상용차 및 건설장비 판매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코라오는 올해 안에 캄보디아 오토바이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상헌 연구원은 "아시아 각국은 소비가 늘어나면서 내수 중심의 경제로 변화하고 있다"며 "세계 경제 불황에도 아시아 각국들은 외부 충격을 견디면서 자생력을 키워 내수관련 기업들은 평균 PER 28배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라오는 연평균 8%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라오스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해 높은 밸류에이션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