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스마젠, 에이즈 예방백신 임상1상 순조롭게 진행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입력 : 2012.08.20 09:14
폰트크기
기사공유
차트

MTIR sponsor

스마젠은 20일 에이즈 예방백신(SAV001-H)의 미국 임상시험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젠은 임상 시험설계에 따라 피험자에 대한 투약이 완료됐고, 현재까지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스마젠의 에이즈백신은 에이즈 바이러스 전체를 이용하는 사백신(killed_whole virus vaccine)으로 소아마비 백신, 인플루엔자 백신 등에서 그 효과성이 입증됐다는 설명이다.

스마젠 관계자는 "에이즈에 대해서는 백신의 안전성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SAV001-H는 2005년과 2008년 두 차례에 걸친 영장류 실험에서 이미 안정성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스마젠은 백신투여에 대한 인체 항체형성 여부가 확인되면 에이즈 정복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2010년 사이언스지에 실린 논문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면역력을 가질 수 있음을 입증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조중기 스마젠 대표는 “임상1상에서 독성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해소, 임상3상까지 진행에 있어 주요 걸림돌을 제거했다"며 "세계 최초 ‘에이즈 예방백신’의 상업화 성공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백신의 상업화와 세계시장 공급을 위한 다국적 제약회사와의 제휴 협상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