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88.06 681.38 1129.20
▲20.01 ▲9.82 ▼5.1
+0.97% +1.46% -0.45%
양악수술배너 (11/12)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TV, 이제는 앱으로 즐긴다!

[Smart다이어리]집이 아니라도, DMB가 없어도 TV 시청 지원하는 앱은 뭐?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입력 : 2012.11.16 08:00|조회 : 6038
폰트크기
기사공유
2009년, 스마트폰 광고 중 스마트폰의 필수 요소로 DMB(디지털미디어방송)가 언급된 적이 있다. 당시에도 빈축을 샀던 부분이지만 이제는 아예 언급조차 할 수 없는 요소다. DMB가 없어도 TV를 볼 수 있는 환경이 아주 잘 갖춰졌기 때문이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먹으면 된다는 말처럼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면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된다.

◆실시간 지상파 방송에 푹(pooq) 빠져보자

TV, 이제는 앱으로 즐긴다!
지금 앱 장터에는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앱의 종류는 꽤 많다.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pooq'은 지상파 3사의 실시간 보기를 지원하며,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화질은 HD방송을 하기 때문에 DMB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선명하게 TV를 즐길 수 있다.

메인 화면에서는 인기가 높은 방송의 다시보기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채널은 메뉴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으며, 여기서는 실시간 방송 및 다양한 방송의 다시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유료결제를 해야 한다. 유료는 실시간 방송 보는 이용권과 다시보기 이용권으로 구분되며, 이 두개를 모두 신청하는 패키지 상품도 있다. 가입 후 첫 달은 무료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존도 있어 꼭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무료존에는 라디오(MBC, SBS) 와 'pooq' 자체편성채널 등의 실시간 방송과 매월 선정된 인기 다시보기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선호채널 설정, 예약 시청 등을 할 수 있다. 이동 중에 이용을 위해서는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케이블 방송이 보고 싶다면?

TV, 이제는 앱으로 즐긴다!
앞에 소개한 푹이 지상파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이번에 소개할 앱은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 모두에 중점을 둔 앱이다.

'티빙'은 지상파(MBC, KBS, SBS) 및 인기케이블(mnet, tvN등) 등 총 200개 채널에 대해 시청이 가능하다. 상당히 많은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구매한 상품이 없어도,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70여 개의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제대로 된 방송을 보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하다. '티빙'에서는 다양한 유료결제 상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기호에 맞춰 요금 설계를 할 수 있다. 보지 않는 채널 때문에 비싼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무료로 지상파만 즐기는 방법

간간히 지상파 방송만 이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은 위의 앱이 복잡하고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K플레이어'와 'SBS고릴라'를 이용하자.

TV, 이제는 앱으로 즐긴다!
'K플레이어'는 KBS의 실시간 방송 및 라디오을 시청할 수 있다. 화질 또한 앞서 소개한 앱들과 차이가 없어서 자신의 즐겨보는 방송이 KBS라면 K플레이어만으로 쉽게 방송을 볼 수 있다.

방송을 보면서 한줄 댓글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방송 프로그램 편성표 및 프로그램 예약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TV, 이제는 앱으로 즐긴다!
'SBS고릴라'는 기존 라디오 서비스만 제공했지만 방송채널이 추가되어 실시간으로 방송까지 즐길 수 있다.

메뉴는 사진첩, 편성표, 선곡표, 마이홈피 등이 있다. 사진첩에서는 방송의 생생한 현장 사진 을 볼 수 있으며, 편성표에서는 라디오 방송 편성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선곡표는 방송에 나오는 노래를 미리 볼 수 있으며, 마이홈피는 나를 알리고 친구와 관계를 맺고 알아가는 공간이다.

이 외에도 자동실행/종료예약 기능을 제공한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