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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브이, 큐로보와 손잡고 웹문서 검색결과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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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브이, 큐로보와 손잡고 웹문서 검색결과 무료 제공

머니투데이
  • 박정웅 기자
  • 2012.12.17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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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의 많은 기업들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높은 품질의 검색결과가 제공되기를 원하고 있다. 하지만 기술력과 자본력이 뒷받침되는 몇몇 기업을 제외한 다수의 기업들은 검색엔진개발비용 및 트래픽 규모에 따른 처리 비용 등 기업의 비용효율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자체검색엔진 기술을 보유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또한 자체적으로 검색엔진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 역시 유지비용 및 서비스 퀄리티에 대한 고민은 여전히 남아있다.

때문에 현재 다수의 기업들은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검색제공업체에서 공급하고 있는 오픈API를 신청하거나 제휴를 통하여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문제가 온전히 해결되는 것만은 아니다.

그 이유는 주요 포털에서 웹문서 등 검색결과를 오픈API형태로 제공해 있지만 각각의 기업홈페이지에 적합한 검색결과를 간편하게 제공하기가 어렵고, 트래픽(클라이언트와 서버의 데이터 통신양) 에 제한이 있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최근 주요포털 중 하나인 야후코리아의 사업종료가 결정됨에 따라 그 동안 많은 기업이나 포털에서 적용해온 야후 웹 검색결과를 내년부터 더 이상 사용하기가 어려워져 대안을 당장 마련해야 하는 기업들로써는 더 큰 고민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검색광고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네오브이는한층 진화된 검색기술인 시맨틱 검색기술을 보유하고있는 큐로보와의 제휴를 통하여 우수한 품질의 검색결과를 기업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유수포털에서 제공되던 서비스와의 차이점은

첫째, 웹문서 검색을 포함하여 다양한 검색결과를 간편하게 적용가능하다.
둘째, 시맨틱 검색기술을 통하여 사용자 중심의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인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셋째, 기업의 특성에 맞게 커스트마이징(맞춤재구성)한 검색결과 제공이 가능하다.
넷째, 트래픽 제한이 없고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

국내 주식거래 관련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A업체 온라인사업팀장은 “그 동안 자체적으로 검색결과를 운영하여 왔지만 여러 가지를 측면을 고려했을 때 외부에서 무료 검색결과를 도입해서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여 최근 네오브이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웹문서 검색결과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웹의 트래픽은 점점 낮아지고 있고 모바일을 통한 트래픽이 대폭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정보를 기존 PC에서와는 달리 특정 포털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패턴의 사용자에게 높은 품질의 정보를 제공해 주기 위하여 네오브이의 웹문서 검색결과 무료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기업은 기업의 요청사항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맞춤 재구성)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개인의 경우 쉽고 간편하게 API신청을 통하여 자신의 웹사이트에 검색결과를 적용할 수 있다.

보다 많은 기업과 사용자들이 네오브이에서 제공하는 검색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일부 국한되거나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 결과값만을 보여주던 기존 검색시장에서 사용자 위주의 합리적인 검색이 보편화되는 시장으로 바뀔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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