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2.40 690.18 1128.50
보합 4.34 보합 8.8 ▼0.7
+0.21% +1.29% -0.06%
양악수술배너 (11/12)KMA 컨퍼런스 배너 (11/9~11/22)
블록체인 가상화폐

센스있는 직장여성, 손 안의 '작은비서'가 도와주네

[Smart다이어리]'프랭클린 스케줄러' '고플레이스' '캠카드'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입력 : 2013.02.23 10:00|조회 : 7955
폰트크기
기사공유
# A기업 마케팅 담당 임과장은 잦은 회의와 외근으로 쉴 틈 없이 바쁘다. 하지만 지치지 않고, 특유의 꼼꼼함과 센스로 직장생황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집에서는 초등학생 딸의 교육을 챙기고, 주말에는 남편의 데이트까지 계획한다.

모두가 부러워할만한 그녀만의 비결은 스마트폰 애플이케이션(앱) 활용이다. 앱은 남들보다 바쁘게 남들보다 정신없이 움직이는 그녀를 지탱해준다. 어떤 앱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앱으로 만나는 명품 스케줄러

센스있는 직장여성, 손 안의 '작은비서'가 도와주네
철저한 일정관리는 성공하는 직장인의 필수조건이다. 그런데 예전에 이용하던 수첩이나 다이어리로는 업무일정, 회의일정에 각종 외근, 출장일정, 그리고 가족의 기념일까지 모두 챙기기엔 부족하다.

이제는 수첩이나 종이 다이어리 대신 스마트 폰 앱을 이용하자. 명품 스케줄러 '프랭클린 플래너'가 앱으로 나와, 다소 비싼 가격에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 앱은 오늘의 우선업무, 예정일정, 주요업무, 기록사항, 월간일정, 통합검색, 사명서, 명언, 웹백업 등의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중요도 설정은 계획에 따른 실행력을 더욱 높여준다. 동기화 기능도 빠지지 않아 많이 이용하는 구글 캘린더와 일정을 같이 쓸 수 있다. 등록한 일정은 트위터, SMS(단문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공유 가능하다.

비즈니스 미팅에 품격을 더할 때

센스있는 직장여성, 손 안의 '작은비서'가 도와주네
직장인에게 비즈니스 미팅 장소 선택은 언제나 부담이다. 하지만 레스토랑 선정에서 예약까지 모두 도와주는 '고플레이스' 앱을 이용하면 부담을 덜 수 있다.

'고플레이스'는 레스토랑 실시간 예약을 도와준다. 파크 하얏트 서울, W 서울 워커힐, 롯데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등 특급 호텔 내 레스토랑과 에오, 마르코 폴로 등 국내를 대표하는 100여 개에 달하는 프리미엄 레스토랑 예약을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레스토랑 예약현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24시간 언제든 예약이 가능하다. 전문가가 소개하는 레스토랑 정보를 바탕으로 미팅성격에 맞는 레스토랑을 선택할 수 있다. 레스토랑의 주소 및 연락처, 약도, 약속시간, 예약자명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문자전송 기능도 제공해 미팅 참석자들에게 일일이 연락을 취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준다.

수만 장의 명함을 정리해야 할 때

센스있는 직장여성, 손 안의 '작은비서'가 도와주네
직장인에게 연락처 관리는 아주 중요하다. 인맥관리가 직장생활의 성공으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여기저기서 받은 명함들 모아두지 말고 명함 인식 앱 '캠카드 명함 스캐너'로 관리하자.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하면 명함 정보가 자동적으로 인식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명함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될 뿐 아니라 관리도 효율적이다. 다른 명함 인식 앱보다 빠르게 처리 되며,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명함을 스캔하면 이미지와 인식결과를 연락처에 저장하며, 클라우드에 백업도 해준다. 나중에 실수로 연락처가 사라져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