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사법개혁 심포지엄(~9/20 오전)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코라오홀딩스, 1톤트럭 말고도 카드는 많다-우리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입력 : 2013.03.05 08:57
폰트크기
기사공유
우리투자증권은 5일 코라오홀딩스 (5,650원 보합0 0.0%)에 대해 "중장기적으로 기존의 라오스 뿐 아니라 미얀마, 캄보디아 등 ASEAN을 아우르는 지역 포트폴리오를 갖춘 지주회사로 성장할 계획"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만7000원을 유지했다.

김동양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 가이던스 3374억원을 초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는 신차유통, 오토바이제조, 부품 및 AS 등 기존 사업부의 성장과 중단된 중고차를 대체할 자체 신차 1톤트럭 생산개시(4월 예정)에 덧붙여 두산인프라코어 굴삭기판매개시(2월), 픽업트럭 시장진입 계획, 미얀마 시장 매출 가시성 확대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라오스의 굴삭기 시장은 2012년 1300대 규모지만, 수력발전, 자원개발 등으로 연간 20%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픽업트럭은 라오스 자동차시장에서 가장 큰 부분으로 자체개발 저가 픽업트럭 제조와 신차 픽업트럭 유통으로 병행 접근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 연구원은 "미얀마에서 하반기부터 신차 유통 개시 가능성이 높으며, 추후 중고차 유통, 자체신차 및 오토바이 수출 등 라오스에서와 동일한 사업구조를 가져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신규사업 선정기준은 기존 사업부의 수익성을 헤손하지 않는 것으로 10% 초중반의 영업이익률을 당분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얀마 등 라오스 이외의 국가법인은 지주회사 코라오홀딩스에서 출자해 중장기적으로 ASEAN 국가별 사업폴트폴리오를 갖춘 지주회사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