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00.56 702.13 1128.60
보합 8.16 보합 11.95 ▲0.1
+0.39% +1.73% +0.01%
양악수술배너 (11/12)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봄 캠핑 떠나볼까'…스마트한 액세서리 아이템

[Smart다이어리]거치대, 배터리팩, 암밴드 등 아이템 인기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3.04.27 09:03|조회 : 7118
폰트크기
기사공유
반복되는 일상과 그 동안 쌓인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어디론가 훌쩍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공중파에서부터 케이블까지 캠핑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이 방영되면서 캠핑은 대표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했다.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텐트나 캠핑카를 이용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스마트한 액세서리를 더한다면 즐거운 캠핑과 더불어 스마트한 캠핑이 될 수 있다.

캠핑장으로 향하는 길, 초행이라 걱정돼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벨킨의 '윈도우 마운트'를 사용해보자.

'윈도우 마운트'는 아이폰과 갤럭시, 옵티머스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두루 사용할 수 있으며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해 사용하므로 거치 방식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눈높이에서 가장 편안한 시각을 제공한다. 보호케이스를 장착한 채 사용할 수 있으며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가로로 돌리는 기능도 장점이다. 가격은 2만9800원.

왼쪽부터 벨킨 윈도우 마운트, 슬림핏암밴드 /사진=벨킨
왼쪽부터 벨킨 윈도우 마운트, 슬림핏암밴드 /사진=벨킨
텐트를 치고 캠핑 장비를 준비할 때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거나 가방에 자주 넣었다 꺼내면 불편할 뿐만 아니라 떨어트릴 위험도 있다.

벨킨 '슬림핏 암밴드'는 스마트폰에 딱 맞는 디자인으로 운동이나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 시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고리 스트랩으로 디자인돼 손쉽게 팔에 착용하고 팔 크기에 맞춰 쉽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또 팔 조임이나 피부 자극을 방지해준다.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통풍이 잘 되며 땀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해준다.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만5000원이다.

JBL Charge 스테레오 스피커 /사진=JBL
JBL Charge 스테레오 스피커 /사진=JBL

캠핑장에서 신나는 음악이나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JBL Charge 스테레오 스피커'를 추천한다. 충전식 배터리로 12시간 이상 음악을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USB포트를 사용해 다른 모바일 기기를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휴대 가능한 크기로 제작돼 이동 시 유용하다. 색상은 블루, 그린, 그레이 등 총 3가지이며, 가격은 19만9000이다.

야외 캠핑장에서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영화, 드라마 등 원하는 영상을 생생하게 감상하길 원한다면 휴대용 빔 프로젝터인 '옵토마 PK320'을 준비하자. 무게 235g(그램)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크기는 작지만 최소 5.5인치부터 최대 136인치 대형 화면까지 가능해, 야외 단체 관람에도 손색이 없다.

게다가 멀티 포맷 지원이 가능해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은 물론 마이크로 오피스 및 PDF까지 볼 수 있다. 노트북 없이도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어 비즈니스용으로도 문제없다. 가격은 65만원.

왼쪽부터 옵토마 PK320, 새로텍 SB-5200 /사진=옵토마, 새로텍
왼쪽부터 옵토마 PK320, 새로텍 SB-5200 /사진=옵토마, 새로텍
캠핑장에서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려면 보조배터리 하나는 챙겨야겠다. 새로텍의 'SB-5200'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게임기,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휴대용 전자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돼 있으며, 5200mAh의 대용량을 지원한다.

고출력 2A(암페어)를 지원해 충전 속도도 빠르며, 태블릿PC도 원활히 충전할 수 있다. 작고 얇은 크기로 어느 가방에 넣어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