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08.46 826.91 1121.10
보합 0.52 보합 4.94 ▼2.1
09/19 16:00 코스피 기준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한컴오피스2014, 문서작성 협업으로 빠르게!

[Smart다이어리]협업,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과 편의 향상 시켜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3.10.19 05:03|조회 : 9400
폰트크기
기사공유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3년 만에 새로운 한컴오피스를 선보였다.

한컴의 오피스 신제품인 ‘한컴오피스 2014’는 지난 24년간 국내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아온 워드프로세서인 ‘한컴오피스 한글’에, 스프레드시트인 ‘한셀’,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쇼’ 등을 추가한 제품이다.

이번 '한컴오피스 2014'는 실시간 동시 협업을 통해 여러 사람과 소통하며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클라우드 저장장치에 문서를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문서 내 악성 코드를 사전에 탐지·차단하며, 터치 기기를 위한 터치 프레임을 지원한다.

◇공동으로 작업하고, 클라우드에 저장한다

3년간의 정적을 깨고 나온 '한컴오피스 2014'는 다양한 기능을 두르고 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협업 기능과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협업기능인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이용 화면. 초대할 사용자란에 상대방 메일 주소를 넣으면 초대 메일이 발송 된다.
협업기능인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이용 화면. 초대할 사용자란에 상대방 메일 주소를 넣으면 초대 메일이 발송 된다.
협업 기능은 하나의 문서를 여러 명이 동시에 편집하는 기능이다.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를 이용해 누구든 초대 메일을 보내 작업을 함께 진행한다. 한글을 비롯해 한셀, 한쇼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사내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협업 인원에 제한은 없으나, 실제 이용해보면 4~5명이 적당하다. 다소 부족한 점은 같은 네트워크에서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같은 공간이 아닌 곳에서 협업 기능은 이용할 수 없다.

클라우드는 '씽크프리 원드라이브'를 통해 제공한다. 이는 메타 클라우드 성격으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장치를 관리 할 수 있으며, 저장된 문서를 SNS(소셜네트워크)에 바로 전송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 서비스는 되지 않고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곧 출시될 예정이다.

◇보안·사용 편의 UP

'한컴오피스 2014'는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썼다. '악성 코드 차단'기능을 통해 문서 내 악성 코드 포함 여부를 스스로 탐지하고 사전에 악성 코드를 차단한다. 개인 정보 탐색기를 통해 문서 내 포함된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전화번호, 계좌번호 등)를 검색, 암호화하여 뜻하지 않은 정보 유출도 방지할 수 있다.

실시간 검색이 실행된 화면. 문서 작성 중 단어를 블록 처리하면 바로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실시간 검색이 실행된 화면. 문서 작성 중 단어를 블록 처리하면 바로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사용편의 올리는 다양한 기능도 눈에 띈다. 오피스를 이용하다 보면 이전 한컴오피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기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실시간 검색 기능이다. 문서를 작성 중 단어를 선택하게 되면 자동으로 사전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검색은 국어사전, 영한사전, 한일사전, 일한사전, 한글유의어사전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실시간 검색과 함께 인터넷 검색 기능도 추가되어 보다 빠르게 웹을 이용한 검색도 가능하다.

문서 내에서 동영상 바로 재생 중 화면.
문서 내에서 동영상 바로 재생 중 화면.
웹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을 따로 내려받지 않고 문서에서 바로 재생하는 웹 연동 편의성도 추가됐다. PC의 동영상이나 웹 상의 동영상 링크 소스를 문서에 삽입하면 문서 내에서 바로 재생해 볼 수 있다.

터치 가능한 기기가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다.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없이 터치 가능한 기기에서 한컴오피스를 이용 시 자동으로 터치 모드 활성화 아이콘이 생긴다. 사용자는 간단하게 터치프레임으로 바꿔 핵심 기능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호환성 확대. 기존보다 더 많은 파일포맷을 지원한다.
호환성 확대. 기존보다 더 많은 파일포맷을 지원한다.
파일 호환성에도 변화가 있다. 기존 지원하던 것에서 더 다양한 파일 포맷을 이용할 수 있으며, 표준 문서 서식의 편집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쪽 번호 기능 개선 및 가로 방향 넘기기, 소책자 모양으로 인쇄, 줄 번호 매기기, 점자 문서로 변환 등의 기능을 더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