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겨울방학, 이 앱과 함께 새학기 준비

[Smart다이어리]과목별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활용하는 스마트 학습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3.12.14 09:13
폰트크기
기사공유
추운 날씨와 함께 겨울방학이 다가왔다. 겨울 방학은 한 학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으로 새로운 학년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교육전문가들도 겨울방학이 한해 성적을 좌우한다고 할 정도로 중요한 시기이다.

청소년 스마트폰 보급이 당연시 된 요즘에는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앱)이 다양하게 출시 됐다. 전문가들은 교육용앱을 잘 활용하면 기존 공부방식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 플러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수학문제가 어려워 막힐 땐 '수학 바로풀기'

2
2
아이앤컴바인에서 서비스 중인 '수학 바로풀기'(이하 바풀)는 무료 수학 스마트 교육 앱이다. 누구나 질문하고 누구나 답변할 수 있는 바풀은 수학질문이 필요한 학생들에겐 안성맞춤.

모르는 문제는 '질문하기' 메뉴를 통해 등록한다. 문제 등록은 복잡한 수식어를 직접 입력하지 않도록 사진촬영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렇게 올라온 질문에 답을 아는 다른 사용자가 문제를 풀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문제를 풀해줄 때는 사진이 아닌 동영상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최근 2.0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질문과 답변하기 시스템을 더욱 안정화하고 소셜 기능과 수학 사전을 추가했다. 기존보다 앱 이용 편의와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소셜 기능을 통해 수학 고수들과 친구를 맺고 이야기를 나누며 학습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영어단어 학습 '절대기억 언포겟'

워터베어소프트에서 제작한 '절대기억 언포겟'은 플래쉬 형식으로 영어 단어를 외우는 앱이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외국어 단어/숙어, 어원 등 학습 교재를 올리고 무료로 공유하거나 유료로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 앱만의 특별한 학습방법은 업다운 학습법이다. 카드 앞 면을 보고 아는 단어는 상단 버튼을 누르거나 위로 보내고, 모르는 단어는 뒤집어 보는 방식이다. 별거 아닌 듯 하지만 반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히게 된다. 또 다른 학습은 'O/X' 테스트로 주어진 단어와 뜻을 보고 알맞은 답을 고르는 방식이다.

절대기억 언포겟은 외울건 많고 시간은 부족한 학생들이 틈틈이 이용하기에 좋다.


◇한국사 문제 한눈에 '수능국사'

향후 대입수학능력시험에서 한국사가 필수 검증과목으로 치러질 예정이기에 한국사도 중요한 과목으로 떠올랐다.

'수능 국사'는 한국사 수능 기출 문제와 모의고사 문제를 모두 모아 수록한 앱으로 버스, 지하철, 화장실 등 짜투리 시간이 날 때 마다 앱을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한 앱이다.

최근 9년 간의 수능출제 문제와 2010~2013년 사이의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보유하고 있다. 기출문제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어디서든 학습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스마트한 자기 관리 '스터디 체커'

집중력이 부족한 학생, 시간관리는 못하는 학생에게 스터디 체커는 좋은 도우미가 될 수 있다. 이 앱은 특히, 학생뿐만 아니라 각종 고시생들에게도 유용하다.

스터디체커의 큰 기능은 공부시간과 휴식시간을 개별로 기록하며, 이 모든 기록을 통계로 보여주는 점이다. 공부시간을 기록하는 중에 휴식기록을 누르면 자동으로 학습은 일시정지가 된다. 휴식기록도 공부시간 기록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된다.

기록은 별도 수정이 가능해 분류, 시간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삭제도 가능하다. 통계는 메뉴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으며, 통계에는 일별, 주별, 월별, 임의 기간 동안 매일 몇 시간 동안 공부를 했는지 알아 볼 수 있다. 그래프에서 각각의 색깔은 공부 분류에 저장된 각 항목들을 나타낸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