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올해는 건강 지킨다, ‘건강 작심 365일’ 시작!

[Smart다이어리]건강 기록·관리 부터 금연과 다이어트까지 건강챙겨주는 앱 모여라~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4.01.19 08:17
폰트크기
기사공유
새해 들어 ‘건강해지자’는 다짐은 많은 이들이 세우는 계획 중 하나이다. 운동과 금연, 식단관리 등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세워보지만 1월의 절반이 지나면서 금세 낙오자의 대오는 늘어간다.

이런 새해 다짐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보자. 병원 기록 관리부터 운동 관리, 금연 관리까지 도와주는 앱은 새해 건강 계획을 지켜주는 든든한 조력자가 된다.

◇병원도 앱으로 체계적 관리, ‘메디라떼’

2
2
지속해서 병원에 방문해 관리해야 하는 지병이 있는 사람이라면 앱으로 체계적으로 병원 관리를 하는 것이 유용하다. 에이디벤처스가 출시한 ‘메디라떼’는 개인에 맞춤형 병원을 검색할 수 있고 병원 방문 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메디라떼’는 찾고자 하는 병원의 종류를 선택하고 나면 평점 순, 혜택 순, 거리순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병원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검색된 병원을 선택하면 병원, 의료진 정보 등도 상세히 보여준다.

이 앱을 통해 진료를 받게 되면 진료받은 병원의 기록이 차곡차곡 쌓이게 되며, 질환과 관련해 병원과 1:1 상담도 할 수 있다. 비타민 MD에서 제공하는 하버드 의학정보 및 서울아산병원 등의 믿을 수 있는 양질의 건강 콘텐츠를 받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식습관 기록으로 건강관리, ‘눔다이어트 코치’

올해는 건강 지킨다, ‘건강 작심 365일’ 시작!
다이어트는 모든 여성의 숙원사업. 새해 들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실시간으로 트레이너 역할을 해 줄 다이어트 앱이 제격이다.

‘눔다이어트 코치’는 사용자가 먹은 음식, 운동 내용, 몸무게 변화 등을 기록하면 이를 분석해 다이어트 비법 및 맞춤형 도전과제를 제공하는 앱이다.

자신의 몸무게·키·성별·나이를 입력하고 목표 몸무게를 정하면 하루 섭취할 열량을 계산해준다. 다이어트 비법을 알려주고, 매일매일 달성할 맞춤형 도전 과제도 부여한다. 먹은 음식 종류와 양을 기록하면, 건강에 좋은지 아닌지에 따라 초록색부터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금연으로 회복된 수명 계산, ‘생명계산기-금연’

4
4
새해 들어 금연이 결심이라면 흡연으로 감소하고 있는 수명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으로 결심을 다져보자.

'생명계산기-금연'은 흡연으로 인해 감소한 수명과 금연으로 회복된 수명을 초 단위까지 계산해준다. 국가별, 성별 평균 수명을 바탕으로 예상 생존 일수와 흡연이 미치게 되는 영향을 통계로 확인할 수 있다.

금연으로 얻는 절약액과 건강 개선으로 발생하는 평균 의료비 절약액도 계산할 수 있으며, 흡연이 주위 사람들의 생명을 얼마나 감소시키는지 알려준다. 흡연이 죽음에 얼마나 이바지했는지 평가하는 기능도 있어 금연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동기를 유발한다.

◇신체 활동량 자동기록, ‘헬스온’

올해는 건강 지킨다, ‘건강 작심 365일’ 시작!
걷기만 해도 신체 활동량이 자동 기록되는 앱으로 부지런히 움직이며 건강나이 줄이기에 도전해보자.

헬스커넥트가 출시한 ‘헬스온’ 은 활동량 측정기를 통해 스마트폰에 기록된 걸음 수로 데이터를 만들고,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과 건강 전문가가 제공하는 건강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앱이다.

측정된 신체 활동량은 ‘땀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포인트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구매할 때 사용하거나, SK텔레콤 데이터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헬스온 서비스는 건강목표 권고, 건강나이 계산 등 사용자에게 맞는 여러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해 준다. 사용자는 4∼12주 동안 매일 새로운 건강임무를 수행해 생활습관을 바꿔나갈 수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