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소니 스마트워치2, 원터치로 연결해 다양한 앱 바로 설치

[Smart다이어리]소니의 2세대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워치2' 써보니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4.02.15 05:58|조회 : 6782
폰트크기
기사공유
소니 스마트워치2, 원터치로 연결해 다양한 앱 바로 설치
스마트폰과 연계한 웨어러블(몸에 착용하는) 기기 바람이 거세다. 스마트폰을 항상 몸에 지니고 있지 않더라도 전화나 문자 등의 알림을 감지해 알려주고, 스마트폰과 연계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니의 '스마트워치2'도 이러한 기기 중 하나이다. 소니 엑스페리아 Z1과 더불어, 국내서 정식으로 출시된 소니의 스마트워치2는 강력한 연동기능과 더불어 꼭 필요한 기능만을 탑재해 다른 웨어러블 기기와 차별화 했다.

특정 기기가 아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면 모두 연결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방진·방수 기능이 탑재됐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지원하는 기기? 안드로이드면 OK!

소니 스마트워치2, 원터치로 연결해 다양한 앱 바로 설치
기존에 출시했던 스마트워치나 삼성전자의 갤럭시 기어는 특정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큰 단점으로 지적받았다. 스마트워치2는 이런 점을 개선해 안드로이드 4.0 버전 이상이 설치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모두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연동도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으로 손쉽게 가능하다. NFC를 지원하는 기기와 한번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블루투스가 켜지고 제품을 연결하거나 종료할 수 있다. 블루투스만 지원하는 제품은 사용자가 직접 페어링(연결)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부분이다.

또한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2를 최초 구동 시 한 번만 연결해 놓으면 두 기기가 연결 범위에 있을 때 자동으로 연결되는 편리함도 제공한다.

◇가벼운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

소니 스마트워치2, 원터치로 연결해 다양한 앱 바로 설치
소니 스마트워치2는 세련된 정사각형 외형으로 소재는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했다. 덕분에 약 48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일반 시계용 끈으로 교체할 수 있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IP57 방진∙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그래서 물방울, 땀, 습기, 먼지 등을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배터리 시간도 길어서 한번 충전하면 최대 일주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충전이 빈번해서 생기는 불편도 어느 정도 해결한 셈이다.

◇알림 놓칠 일 없이, 바로 확인

제품을 이용하면서 만족스러운 점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알림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전화가 오거나 각종 메시지가 도착하면 진동을 통해 알려주고 바로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두꺼운 외투 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어두면 전화가 오는지 메시지가 오는지 모르지만 스마트워치2를 이용하면 이런 일이 사라진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의 알림도 앱만 설치하면 바로 메시지를 스마트워치로 받아 볼 수 있다. 메시지나 외에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도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사항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전화걸기나 음악 재생 컨트롤과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 및 동영상 원격 촬영 등도 지원된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