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2.40 690.18 1128.50
보합 4.34 보합 8.8 ▼0.7
+0.21% +1.29% -0.06%
양악수술배너 (11/12)KMA 컨퍼런스 배너 (11/9~11/22)
블록체인 가상화폐

RC헬기? 이제는 RC쿼드콥터!!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4.03.15 05:14|조회 : 14461
폰트크기
기사공유
군에서 정찰이나 감시, 공격 등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드론(Drone)이 기업뿐 아니라 개인 취미용 등으로 사용이 확대 되고 있다.

드론이 빠르게 민간에 퍼진 이유는 가격이다. 군수 산업에서 시작된 드론은 작게는 수천만 원에서 많게는 수백억에 이르지만, 개인 취미용으로 나온 드론은 80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형성돼 있다. 원한다면 누구나 쉽게 개인용 드론을 가질 수 있다.

◇패롯 AR 드론 2.0

Parrot사의 AR. Drone 2.0 /사진=Parrot 홈페이지
Parrot사의 AR. Drone 2.0 /사진=Parrot 홈페이지
대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AR. DRONE 2.0(AR 드론)은 Parrot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다양한 사용자층을 확보한 쿼드콥터 제품이다.

AR 드론은 여러 가지 센서가 탑재되어 안정적이면서 다양한 조종이 가능하다. 원격 조종은 Wi-Fi(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기기의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터치나 스마트 기기의 센서를 통해 조작한다. 와이파이를 통해 연결되기 때문에 최대 30m 반경 내에서만 비행이 가능하다.

항공 촬영을 위한 카메라를 통해 스마트 기기로 실시간 영상을 전달해주고 녹화도 할 수 있다. 한번에 약 10분간 비행할 수 있다.

DJI 팬텀 쿼드로터

RC헬기? 이제는 RC쿼드콥터!!
팬텀은 DJI라는 기업이 만든 것으로 4개의 프로펠러로 이루어진 쿼드콥터 제품이다. 개인용 드론의 대중화를 이끈 제품으로 꼽힌다.

앞서 소개한 AR 드론보다 세련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항공 촬영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다. 원격 조정은 라디오를 이용하기 때문에 최대 원격 조정 거리는 300m에 달한다. GPS 위성과 연결되어 있어 비행자세를 스스로 잡아주고 추락 시 드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비행 중 조종기와 교신이 단절되면 스스로 처음 이륙한 장소로 되돌아오게 설계됐다.

수평 비행 속도는 최대 37km에 달하며, 수직 상승 속도는 초당 6m 정도이다. 항공 촬영에 중점을 뒀기 때문에 카메라 장착을 위한 마운트가 준비돼있다.

◇블레이드 나노QX

RC헬기? 이제는 RC쿼드콥터!!
블레이드 나노QX는 어디서든 비행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무게와 크기를 줄이는데 초점이 맞춰진 제품으로 좁은 방이나 실내에서도 비행에 무리가 없다. 어디서든 비행이 가능하므로 보다 큰 드론 비행 전에 연습용으로도 적합하다.

SAFE 기술 시스템을 사용해 안정적인 수평 비행이 가능하며, 만약의 경우에는 조정기의 스위치를 끄면 스스로 착륙하도록 설계했다. 작은 크기로 카메라 촬영이나 여러 센서 등은 탑재되지 않았고 기본 비행에 충실한 제품이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