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 3월의 으뜸앱은?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2014]'타락전사', '대리의 전설', '타이디 사진앨범', '리멤버' 선정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입력 : 2014.03.27 15:27
폰트크기
기사공유
27일 개최한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2014' 3월의 으뜸앱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시상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왼쪽부터)이봉규 심사위원장, 노영규 KAIT부회장, 이진규 미래부 인터넷정책관, 신혜선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장./사진=최부석 기자
27일 개최한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2014' 3월의 으뜸앱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시상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왼쪽부터)이봉규 심사위원장, 노영규 KAIT부회장, 이진규 미래부 인터넷정책관, 신혜선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장./사진=최부석 기자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2014' 3월의 으뜸앱으로 '타락전사', '대리의 전설', '타이디 사진앨범', '명함관리비서 리멤버' 등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는 머니투데이가 모바일 시장을 활성화하고 건전한 앱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취지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공동 주최하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앱 시상이다.

머니투데이와 미래창조과학부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동 KAIT 대회의실에서 3월 으뜸앱 4개 작품을 시상했다.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엔랩소프트(대표 주재현)의 '타락전사' △1506호(대표 박성필)의 '대리의 전설'이, 비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코브웍스(대표 김영욱)의 '타이디 사진앨범' △드라마앤컴퍼니(대표 최재호)의 '명함관리비서 리멤버'가 각각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영규 KAIT 부회장, 이진규 미래부 인터넷정책관, 이봉규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 심사위원장, 신혜선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장이 각각 시상자로 나섰다.

'타락전사'는 화려한 그래픽에 시원한 액션을 겸비한 모바일 게임이다. 터치하는 곳으로 이동해 액션이 발동하는 핵앤슬래시(hack-and-slash) 게임으로, 쉽게 즐기며 통쾌한 액션의 재미를 선사해 호평을 받았다.

'대리의 전설'은 주인공이 공주를 구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 추억의 도트 그래픽 게임으로 많은 사용자로부터 향수를 불러 일으키면서 인기를 얻고있다. 도트 그래픽을 이용해 단순하면서도, 난이도가 있어 게임에 몰입하게 만든다는 점이 강점이다.

'타이디 사진앨범'은 스마트폰에 뒤죽박죽 흩어져 있는 사진을 날짜, 시간, 장소 등으로 자동 구분해 앨범을 만들어주는 앱으로 뛰어난 UI(사용자환경)를 갖췄다.

'명함관리비서 리멤버'는 명함을 찍어 사진을 보내면 해당 이미지를 앱 업체가 직접 연락처파일로 작성 및 관리해주는 앱이다. 계정을 통해 쌓인 데이터베이스로 명함 속 인물의 정보가 갱신되며 자동 반영된다.

노영규 KAIT 부회장은 "개발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꿈을 키우기 위해 시작한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가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며 "어워드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앱 업체와 개발자들에게 기회를 주고 글로벌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선정된 으뜸앱 개발사들은 대한민국모바일앱포럼(회장 이석우, 카카오 대표) 가입자격을 얻게 되며, 연말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대상 후보이자 매년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 스마트폰앱 콘테스트'의 후보로 자동 등록된다.

자세한 내용 및 으뜸앱 후보 신청은 머니투데이 모바일앱 허브사이트 '앱코리아'(appkorea.org) 참조.



강미선
강미선 river@mt.co.kr

증권,굴뚝산업,유통(생활경제), IT모바일 취재를 거쳐 지금은 온라인,모바일 이슈를 취재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실시간 뜨는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