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8.92 690.24 1122.90
▲1.74 ▼0.15 ▲2.2
+0.08% -0.02% +0.20%

맞춤형 영어단어 학습법 리도보카, 파장 엄청나.

기존의 주입식, 단순암기식 영어 교육을 탈피한 ‘리도보카’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입력 : 2014.07.11 15:17
폰트크기
기사공유
(주)지식 김정균 대표
(주)지식 김정균 대표
서울대학교와 대학원을 나온 (주)지식 김정균 대표는 삼성전자를 거쳐 MP3로 유명한 코원에서 13년간 근무하고 유명 영어교육업체인 아발론 교육에서 연구소장으로 일한 경험을 살려 리도보카를 직접 개발했다.

이미 2013년 9월, 제 9회 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콘텐츠 부분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리도보카’는 외우지 않고 영어로 이해하는 영어단어 교육 이라는 타이틀로 호평을 받아 검증된 영어단어 학습법으로 2014년 7월 새롭게 사이트를 오픈했다.

그는 아이의 잘못된 교육방식을 바로 잡기 위해 지난 6년간 연구개발 끝에 <리도보카>라는 새로운 어학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 김대표의 넘치는 자식사랑이 만든 결과였다. 이런 리도보카의 개발배경이 다시 대두되며, 영어단어 유래 이야기 책 ‘보카콘서트’의 출판과 동시에 리도보카의 맞춤형 서비스 교육방침은 아이의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리도보카(www.leedovoca.com)는 기존의 많은 학습 사이트가 제시하는 '영어-한국어'의 단순 암기식 교육에서 벗어나 몰입형 원어민 학습으로 영어 교육계의 잘못된 교육방침을 신랄하게 비판하며 등장하였다.

더불어 주입식으로 주어진 학습 콘텐츠를 단순 암기하는 기존의 영어 학습 방식과는 달리 학습자 개인별 맞춤형 영어단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단어 암기법들이 단순한 반복적 노출을 통하여 단기적이고 빠른 습득에 치중하였던 반면 리도보카 암기법은 단어와 함께 연관성 높은 이미지를 노출시켜 단순암기가 아닌 모국어를 습득하는 방식과 동일한, 완전한 이해와 습득에 최적화가 되어 있다.

먼저 학습자가 학습해야 할 영어 단어를 난이도별로 구분하고, 다음 단계에서, 수준과 각 단어에 대한 학습이력을 기준으로 필터링을 한다. 이렇게 하면 모든 학습자가 일률적으로 똑같은 단어리스트를 학습하는 것을 피할 수 있게 되는데, 이전에 학습을 한 적이 있는 단어나 수준이 낮은 단어는 자동적으로 배제 시키게 된다.

학습이 진행됨에 따라 학습자에 대한 이해 정도가 높아지게 되며 결국 개인별로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를 선별해주는 식으로 시스템이 스스로 진화해나가게 된다.


이순옥
이순옥 marketing@mt.co.kr

마케팅부 이순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

메디슈머 배너 (7/6~)
대한민국법무대상 (12/03~)
블록체인 가상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