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이코노미호텔, 부산 잡 페스티벌 숙박료 20% 할인 프로모션

머니투데이 B&C 임수정 기자 |입력 : 2014.11.10 16:30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코노미호텔이 취업준비생 응원을 위해 ‘부산 잡 페스티벌’ 숙박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젊은 2030세대의 취업률이 하락하고 있는 추세이다. 지난 9월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취업자 증가요인 분석 결과에 따르면 9월 전체 취업자 증가수는 45만 1,000명 중 약 56%에 달하는 25만 2,000명으로 고령화와 같은 인구 구조변화에 의한 증가로 나타났다. 취업연령이 고령화되며 일자리 또한 노인복지 분야의 요양, 복지 서비스 등이 다수를 차지했다.

이러한 취업악화를 대비하여 부산시는 다양한 행사 및 시스템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힘 쏟고 있다.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토털 잡 매칭’(Total Job Matching) 프로젝트는 창의성, 혁신성, 실현성 등 다양한 모든 면을 평가하여 인력을 매칭해주며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주된 목적으로 일자리 창출 공인을 평가받고 있다.

사진제공=공간이노베이션
사진제공=공간이노베이션
또한 부산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BEXCO 제 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차별화된 요소로는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직자와 기업 특성을 반영하여 특화된 채용면접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 창원 등 구직자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수도권, 영동권 구직자 또한 몰려 크게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남포동에 위치한 이코노미호텔 남포점은 청년 취업준비생을 응원하기 위해 부산 잡 페스티벌 행사기간 동안 숙박료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코노미호텔 남포점은 공간이노베이션㈜에서 운영하는 직영점으로 “청년 취업을 응원하는 취지로 이 같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호텔 남포점은 블랙&화이트를 메인컬러로 사용하여 심플한 인테리어와 청결한 객실로 남포동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자갈치시장, 광복로, 용두산공원 등 인근 관광지와 인접해 있으며 매달 광복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거리공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공간이노베이션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2014 경남, 창원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공간이노베이션 측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청년창업 및 사회발전에 기여를 위한 가맹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