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비지팅 엔젤스 배너 (~2/28)
MT 청년금융대상 (~3/15)

[잡드림]'이 회사는 어때?'-아이앤씨테크놀로지

무선통신 반도체 분야 선두기업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입력 : 2014.11.14 16:27|조회 : 6900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 회사는= 아이앤씨 (3,320원 상승30 0.9%)테크놀로지는 모바일TV 수신을 위한 반도체를 비롯해 와이파이, 전력선통신(PLC), 롱텀에볼루션(LTE) 등 반도체를 개발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1996년 설립된 이후 무선통신 반도체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아이앤씨는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을 휴대전화 등 모바일에서 수신해 시청하는 것과 관련, 고주파(RF)와 베이스밴드 등 방송 수신에 관여하는 2개 반도체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제품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며 주목 받았다. 최근에는 와이파이 수신칩을 비롯해 PLC와 LTE용 반도체를 잇달아 개발하며 국내 무선통신 반도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기업문화는= 아이앤씨는 '강한 기술, 큰 꿈 그리고 따뜻한 사람'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임직원들이 더 좋은 세상을 위한 따뜻한 기술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 회사는 우수사원 해외연수 지원, 석·박사 학위과정 지원, 지역전문가 과정 등 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교육제도를 실시한다.

또 사내 피트니스센터와 카페테리아 등 복지시설을 운영 중이다. 실손보험가입,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저금리 직원대출, 스톡옵션 등 다양한 복리후생도 시행한다.

◇채용 방식 및 계획은= 아이앤씨는 상시채용 방식으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입사를 원할 경우 이 회사 홈페이지(www.inctech.co.kr) 채용공고 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hr@inctech.co.kr)로 보내면 된다.

상시채용은 반도체설계(R&D) 분야 석사학위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나이, 종교, 성별, 병역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이후 실무면접, 임원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입사자를 확정한다. 아이앤씨 관계자는 "학벌 등 스펙이 좋은 인력보다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열정이 있는 인재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잡드림]'이 회사는 어때?'-아이앤씨테크놀로지

강경래
강경래 butter@mt.co.kr

중견·중소기업을 담당합니다. 서울 및 수도권, 지방 곳곳에 있는 업체들을 직접 탐방한 후 글을 씁니다. 때문에 제 글에는 '발냄새'가 납니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 덕에 복서(권투선수)로도 활동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취업성공기

1번2번3번4번

베스트클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