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그 회사가 사내 카페·미용실 운영하는 이유는?

MDS테크 카페·넥슨지티 미용실·디엠에스 자판기 등 운영…수익금 복지시설 기부 '일석이조'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박계현 기자 |입력 : 2014.12.11 15:40
폰트크기
기사공유
차트

MTIR sponsor

#코스닥에 상장된 소프트웨어업체 MDS테크 (19,650원 상승250 1.3%)놀로지는 경기 판교 본사 안에 '테라'(TERRA)라는 이름의 카페를 2004년부터 운영 중이다. 이곳에는 이 회사에 정직원으로 채용된 바리스타가 10년째 일을 하고 있다. 커피 등 음료가격은 500원에서 1000원 사이로 시중가보다 저렴하다. 이렇게 마련된 연간 1000만원 안팎의 수익금은 전액 연말에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연탄, 김장 등 형태로 기부된다.

MDS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달 6일 카페 수익금으로 임직원들이 김장을 담궈 본사 인근에 위치한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 전량 전달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과 정성을 나누는 일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말을 맞아 MDS테크놀로지를 비롯해 임직원 복리후생을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연결하는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판교에 위치한 게임업체 넥슨지티도 그 사례다.

넥슨지티는 회사 안에 전문미용사가 상주하는 '잘라조' 미용실을 두고 있다. 게임 개발자들이 원거리 미용실을 다녀와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2013년 7월부터 운영 중이다. 미용실 이용요금은 1000원이며, 이렇게 모여진 돈은 연말에 굿네이버스 등 복지단체에 전액 기부된다. 넥슨지티 관계자는 "직원들 복리후생과 함께 사회봉사까지 할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본다"고 말했다.

장비회사 동아엘텍 (18,000원 상승400 2.3%)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금연기금을 불우이웃돕기에 활용하는 사례다. 이 회사 임직원 가운데 흡연자는 전원 매달 10만원씩 금연기금을 내야 한다. 연말에 금연에 성공할 경우에는 적립금 120만원에 축하금 120만원을 더해 총 240만원을 돌려받는다. 반대로 금연에 실패하면 적립금 120만원은 고스란히 본사가 위치한 안양지역 내 불우이웃돕기에 쓰이는 방식이다.

장비기업 디엠에스(DMS (9,350원 보합0 0.0%)) 역시 용인 본사 내 휴게실에 음료와 과자 등을 판매하는 자판기를 여러대 설치했다. 이 회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요금을 모아 연말에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한사랑마을 관계자는 "매년 후원금과 물품이 줄고 있고, 자원봉사자도 감소하는 추세"라며 "이런 상황에서 지역사회 중견중소기업들의 도움은 더 큰 고마움으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 사내 마련된 카페 '테라' 전경 / 사진제공=MDS테크놀로지
MDS테크놀로지 사내 마련된 카페 '테라' 전경 / 사진제공=MDS테크놀로지

강경래
강경래 butter@mt.co.kr

중견·중소기업을 담당합니다. 서울 및 수도권, 지방 곳곳에 있는 업체들을 직접 탐방한 후 글을 씁니다. 때문에 제 글에는 '발냄새'가 납니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 덕에 복서(권투선수)로도 활동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