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김종서성형외과 “집중 안티에이징 케어로 우아하게 나이 먹자”

머니투데이 B&C팀 |입력 : 2015.02.25 21:10
폰트크기
기사공유
최근 아이 키우고 살림을 하는 와중에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고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애쓰는 엄마들이 많다. 레이저, 보톡스나 필러 등의 시술로 결혼 전보다 세련되고 예뻐진 엄마들도 많다. 특히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은 동안의 필수 조건인 깨끗한 피부와 탱탱한 얼굴에 도움을 주고 일산생활에 지장이 없어 엄마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다.

초음파는 몸 속을 통과하면서 그 에너지가 감소하며 열에너지로 바뀐다. 열에너지는 콜라겐을 자극하고 초음파 자체의 진동 에너지는 미세조직의 맛사지 효과를 나타내게 된다. 이와 같은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은 울쎄라, 울트라포머 등이 있다.

울쎄라와 울트라포머는 사실 비슷한 기기다. 전자는 외국산 기기고 후자는 국내산 기기의 차이다.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깊이 열 에너지를 전달하면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성분이 생성되고 세포 활동이 촉진된다. 효과는 시술 후 2개월 정도부터 나타는데, 리프팅 효과는 물론 피부결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차이점이 있다면 울쎄라는 고가의 리프팅 기기에 시술 시 소모품이 발생해 시술비가 상대적으로 높다.

사진제공=김종서성형외과
사진제공=김종서성형외과
최근 파리에서 세계 각국의 의사들을 상대로 초음파리프팅 강의를 진행한 김종서 원장은 “인터넷이나 지인을 통해 자신과 같은 피부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어떤 시술을 받고 어떻게 효과를 얻었는지 사전 정보를 얻는 것도 좋지만,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의 문제점, 가장 효율적인 피부 시술 처방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저가 프로모션 패키지에 현혹되기보다 자신에게 맞는 피부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라고 전했다.

이어 “초음파는 얼굴 리프팅을 위해서는 깊게, 피부의 잔주름이나 미백을 위해서는 얕게 이용해야 한다. 또 사람마다 다른 피부 두께를 고려하여야 한다”며 “최근에는 초음파 리프팅의 뛰어난 효과를 알고 1년마다 병원 찾는 고객과 연휴 후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내원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밝혔다.

나이에 비해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시술에 앞서 생활습관을 먼저 교정하는 것이 좋다. 사계절 자외선차단제를 챙겨 바르고 하루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여 피부 재생 시간인 밤 10시부터 2시까지 숙면을 취하는 것이 피부재생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