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82.58 690.81 1125.80
▼17.98 ▼11.32 ▼2.8
-0.86% -1.61% -0.25%
양악수술배너 (11/12)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무료앱 속 광고 수시로 나오는 광고가 불편하다면?

[Smart다이어리]광고 없고, 기능 우수해 활용도 높은 무료 알짜 앱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5.03.28 10:59|조회 : 5075
폰트크기
기사공유
스마트폰 사용 초기에는 무료 앱을 골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원치 않는 광고가 싫어서 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앱 구매를 망설이지 않는 유료 앱 사용자들도 있다. 그러나 무료 앱이라고 해서 모두 유료 앱 보다 못하거나 광고가 있는 것은 아니다.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면 자질구레한 광고가 없으면서 동시에 유용한 기능을 두루 갖춘 무료 앱을 발견할 수 있다. 활용도가 높은 알짜배기 무료 앱을 소개한다.

◇실시간 길 안내 기능에 충실하다! '아틀란3D 클라우드'

2
2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사용자가 많다.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반영해 더 빠른 길을 안내해주기 때문이다. 그런데 무료 내비 앱의 경우 실행하자마자 광고가 보이고, 주행 중에도 틈틈이 음성광고가 나온다. 원치 않는 광고가 짜증난다면 같은 무료일지라도 전혀 광고가 없는 내비게이션 서비스 '아틀란3D 클라우드' 앱을 이용해보자.

'아틀란3D 클라우드'는 가입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3D 기반 내비게이션 앱이다.

클라우드 방식을 채택해 별도의 지도 데이터를 설치할 필요 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길 안내 화면도 실제 도로 환경과 유사한 3D 기반이기에 초보운전자가 사용하기에 유용하다. 게다가 편리하고 풍부한 검색과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정확한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별도 업데이트 없이 최신 지도 DB(데이터베이스)를 반영하는 서비스와 앱에서 사용자가 실제로 검색하는 장소를 보여주는 실시간 검색 순위 서비스, 상세지도 미리 받기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정확한 명함관리 비서 '리멤버'

무료앱 속 광고 수시로 나오는 광고가 불편하다면?
바쁜 직장인이 수 십장, 많게는 수 백 장에 달하는 명함을 직접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이를 위해 등장한 무료 명함 관리 앱 '리멤버'는 기존 명함관리 앱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채워준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하는 것은 기존의 명함관리 앱과 비슷하지만 타 앱과 달리 명함의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하기 위해 전문 타이피스트가 직접 입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등록된 명함은 회원 간 명함 정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추후 회사, 직책, 주소, 연락처 등의 정보가 바뀌면 해당 명함을 가진 사용자의 주소록에 자동 반영된다.

무료 앱 일지라도 간단한 회원 가입 절차만 거친다면 광고로 인한 오류, 해킹에 대한 걱정 없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명함의 개별 등록은 무료이며, 많은 양의 명함을 한 번에 정리하기 위한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된다.

◇웨어러블 없이 쓰는 만보기 '눔 워크'

돈 한푼 들이지 않고 나만의 운동 트레이너를 두는 방법, 바로 무료 만보기 앱 '눔 워크'를 이용하면 된다.

'눔 워크'는 이용자가 24시간 동안 걷는 걸음 수를 측정해준다. 이용자가 얼마나 걸었는지 일별, 주별, 총합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기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의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인 'high five'(하이파이브)를 주고받을 수 있어 보다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운동 앱과 달리 GPS(위성항법장치)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온종일 사용해도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점도 특징이다. 복잡한 광고 없이 깔끔하게 제작돼, 간단하게 운동하려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무료앱 속 광고 수시로 나오는 광고가 불편하다면?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