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돈 되는 스마트폰 '앱테크' 활용백서

[Smart다이어리]스마트폰으로 간단히 돈 벌고, 씀씀이 체크~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5.04.18 05:00|조회 : 5086
폰트크기
기사공유
재테크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이 늘며 '앱테크'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앱테크란 '앱(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로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벌거나 절약한다는 의미를 가진 용어다.

늘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앱테크는 쉽고 간편할 뿐 아니라 IT 기술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한 방법으로 꼽힌다.

평소 생활습관을 유지하기만 해도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앱부터, 소비습관을 분석해 유용한 카드 추천까지 해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 그 중 유용한 서비스를 몇 가지 소개한다.

◇잠금해제 하다 보면 커피 '공짜'

돈 되는 스마트폰 '앱테크' 활용백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하루에 잠금 화면을 푸는 횟수는 평균 50번. '캐시슬라이드'는 이 잠금화면 해제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잠금화면에 뜬 광고나 뉴스, 콘텐츠를 보고 잠금 해제를 하면,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한번 잠금 해제 시 3~5원을 적립 받게 되며, 동영상 시청이나 특정 앱 설치 등 임무를 수행하면 20~1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적립금은 커피숍, 편의점 등 30여 개의 제휴 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은행계좌로 출금할 수도 있다.

◇NFC 터치로 교통카드 충전

돈 되는 스마트폰 '앱테크' 활용백서
'캐시버거'는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을 활용해 광고를 보고 현금을 적립 받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지하철, 버스 정류장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비치된 캐시버거 스티커를 통해 광고를 보고 현금을 즉시 적립 받는다.

NFC 방식 이 외에도 앱 내에서 광고를 보거나 앱 설치 등으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현금은 티머니카드 포인트로 충전해 버스, 지하철, 택시 등 교통수단이나 편의점, 쇼핑, 카페 등 유통업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손안의 재무관리사 '체리피커'

돈 되는 스마트폰 '앱테크' 활용백서
대부분 카드는 20~30만 원 등 정해진 전월 사용 실적만 넘으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소비규모가 50만 원 이상이라면 여러 카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체리피커'는 어떤 카드를 얼마까지 썼는지 안내해주는 앱이다. 스마트폰 문자함에 저장된 카드 관련 문자를 앱에서 일괄 등록해 각 카드별로 결제일, 결제금액, 목표잔액 등을 보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한 은행 카드를 동시에 사용했을 때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굴비'실적도 확인할 수 있다.

◇나에게 적합한 카드는?

돈 되는 스마트폰 '앱테크' 활용백서
많은 카드사가 각종 혜택을 내세우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는 혜택이 너무 복잡해 선택을 포기하기 일쑤다. '뱅크샐러드'는 카드 활용 습관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가장 혜택이 많이 돌아가는 신용카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2000개가 넘는 카드의 10만여 개 혜택을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었다. 현재는 웹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으며, 추후 앱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