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2.40 690.18 1128.50
보합 4.34 보합 8.8 ▼0.7
+0.21% +1.29% -0.06%
양악수술배너 (11/12)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우리시대 청춘의 열정회복을 위한 '청심환페스티벌' 개최

사라진 열정, 멈춰진 심장을 다시 뛰게 할 ‘맞춤형 처방전’같은 청춘축제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입력 : 2015.05.21 10:43
폰트크기
기사공유
푸를 청(靑), 봄 춘(春). ‘만물이 푸른 봄철’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진 ‘청춘’. 봄처럼 푸릇한 청춘들은 지금, 우리사회에서 싱그러운 봄의 향기를 제대로 발휘하고 있을까.

이른바, 연애와 결혼, 출산을 포기한 삼포시대를 지나 인간관계와 내 집 마련까지 포기한 오포시대, 나아가 꿈과 희망마저 포기한 칠포시대를 살아간다는 우리시대의 청춘들. ‘청년실신’이라는 단어가 나올 정도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의 문턱에서 자기 소개서를 쓰다가 자신감 보다는 자괴감에 빠지기 쉬운 현실에 놓여 있다는 대한민국의 청년들.

학자금 상환도 시작 못한 취업준비생들에게 세상은 더 많은 스펙을 요구하고 있다. 이른바 취업 9종 세트로 불리는 학벌/학점/토익/어학연수/자격증/공모전 입상/인턴 경력/사회봉사 경력/외모를 경쟁력 삼아 도전하라는 세상의 문턱 앞에 선 청춘들은 숨을 쉴 수가 없다.

꽃을 피우지도 못하고, 시들어가는 청춘들에게 꿈을 포기하고 현실의 고통을 감내하라고 강요하기보다 한 번 더 용기 내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줄 수는 없을까?

2015년 5월 30일, 31일 이틀에 걸쳐 AX홀(5호선 광나루역)에서 열리는 청춘페스티벌<청심환>에서는 이처럼 갑갑한 현실,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미래에 대한 답답함과 어려움에 대한 공감과 이해가 필요한 청춘들에게 가슴 뛰는 처방전을 제공한다.

알바생, 취준생, 휴학생, 대학생, 고교생 등 청춘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청심환>은 이 시대 청춘을 위로하고, 응원하면서 새로운 도전의 기회들을 함께 찾아가는 청년 열정 심폐소생 페스티벌이다.

작은 시도에서 시작한 새로운 도전으로 세상을 바꿔가고 있는 각 분야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 청년 사회적기업가 등이 재능기부의 형태로 함께 참여해 멈춰있던 청년들의 열정에 불을 지피고자 한다. 강연과 플리마켓, 문화 공연,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마련된 <청심환>은 청춘을 위한 페스티벌인 만큼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강연자와 마켓 셀러 등을 직접 취재하고, 선정하면서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청년을 향한 보다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처방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청심환>이 제시하는 첫 번째 처방전인 명쾌‘환’ 강연에는 이인용(삼성전자 사장), 박서원(오리콤 부사장), 김윤규(청년장사꾼 대표), 최형욱(퓨쳐디자이너스 대표), 최윤현(최게바라기획사 대표), 윤선주(EF Korea 지사장), 윤소정(인큐베이팅 대표), 허미호(위누 대표), 최영환(Mtree 대표), 정은영(남해의 봄날 대표)이 강연자로 참여해 청년들의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뚫어낼 역할을 담당한다.

<청심환>이 제시하는 두 번째 처방전인 상쾌‘환’ 마켓은 자신만의 스토리가 담긴 상품을 만들고 있는 청년 창업가, 혹은 청년 사회적기업가, 세상을 움직이는 비영리단체 등 60여 곳이 참가하는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에코준/마리몬드/브링유어컵/머시주스/에트리카/두손컴퍼니/리디아/잇다제과/빅이슈 등 자신만의 새로운 길을 향해 도전해 가고 있는 청년 셀러들을 직접 만나 한 걸음 먼저 걸어가고 있는 청춘들의 도전 스토리를 만나볼 기회를 제공한다.

<청심환>이 제시하는 세 번째 처방전인 유쾌‘환’ 공연과 체험 이벤트에는
31일 저녁 8시에 열리는 배우 추상미, 이석준을 비롯한 다수의 배우들이 출연하는 뮤지컬이야기쇼 "하늘색콘서트II" 및 플리마켓 야외무대의 인디밴드 뮤지션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을 마련해 청춘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한다. 또한 플레이 존에서 진행되는 ‘안아줘요 허깅 월’, ‘우주 끝까지 날려버려 스트레스 팡’ 등의 현장 체험 프로그램과 각종 푸드 트럭 운영을 통해 듣고, 즐기고, 맛보는 오감만족 축제로 꾸며진다.

청심환이 준비한 상쾌‘환’ 마켓처방전과 유쾌‘환’ 공연 및 체험처방전은 별도 등록 없이 참여 가능하며, 명쾌‘환’ 강의처방전은 사전등록으로 1만원의 참가비를 받지만 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마켓머니로 현장에서 전액 지급된다.

한편, 현장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모두 통과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200명 기준) 인생의 멘토들과 함께 떠나는 ‘청춘야영’을 전액 무료 지원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청심환> 관계자는 “어떻게 살아가야할 지 방황하는 우리시대 청춘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도전을 두려워하던 청춘들에게는 꿈을 향한 열정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고, 꿈을 펼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청춘들에게는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내딛을 출발선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심환> 페스티벌은 해외구호 및 사회적기업 육성에 앞장 서고 있는 사단법인 오픈핸즈가 주관하고, (주)래딕스, 로렌조 컴퍼니, 기부이펙트, 베이드 커뮤니케이션, 하늘색콘서트, AX Hall, TED×SNU, WISH, SNUCSR, 임팩트스퀘어, 라이프스퀘어가 협력하고 있다.

당신은 지금, 청춘인가? 그렇다면 지금, <청심환>을 만나 보는 건 어떨까?
가슴 뛰는 처방전으로 청춘의 봄을 향해 달려가 보자!

■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

-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46276
- 위즈돔: http://www.wisdo.me/12295
- 캔고루: http://www.cangoto.kr/OP01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