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KLA 대한민국 법무대상 고용노동부 청년내일 채움공제 (~1207)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파워로직스, 홍채인식 카메라모듈 첫 美수출

모바일 이어 보안 분야로 카메라모듈 영역 확대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입력 : 2015.07.16 15:46|조회 : 8604
폰트크기
기사공유
차트
전자부품기업 파워로직스 (5,800원 상승10 0.2%)가 홍채인식 분야로 카메라모듈 적용범위를 확대했다.

16일 파워로직스 관계자는 "신분확인을 위한 홍채인식장치에 카메라모듈을 공급키로 최근 한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며 "이달 말부터 관련 제품을 출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홍채인식장치용 카메라모듈은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으로 향후 5년 동안 해당 업체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워로직스의 카메라모듈을 내장한 홍채인식장치는 미국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카메라모듈은 휴대전화와 PC, 자동차, 보안장치 등 각종 전자기기 안에 들어가는 카메라 반제품을 말한다. 파워로직스는 그동안 삼성전자에 휴대전화 등 모바일에 내장되는 카메라모듈을 주력 공급해왔다.

특히 파워로직스가 홍채인식장치에 카메라모듈을 공급키로 확정하면서 그동안 모바일에 국한됐던 카메라모듈 적용범위를 보안 등 다른 분야로 처음 확대했다. 이 회사는 또 내년에 상용화할 목적으로 자동차에 적용돼 차체를 360도 볼 수 있는 '어라운드뷰' 카메라모듈도 개발 중이다.

이 관계자는 "이달 들어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을 중심으로 800만 및 1300만 화소(픽셀) 카메라모듈 공급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여기에 홍채인식 등 카메라모듈 신사장도 열리면서 지난 2분기 부진을 씻고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워로직스 홍채인식 카메라모듈 제품 / 출처=파워로직스 홈페이지
파워로직스 홍채인식 카메라모듈 제품 / 출처=파워로직스 홈페이지

강경래
강경래 butter@mt.co.kr

중견·중소기업을 담당합니다. 서울 및 수도권, 지방 곳곳에 있는 업체들을 직접 탐방한 후 글을 씁니다. 때문에 제 글에는 '발냄새'가 납니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 덕에 복서(권투선수)로도 활동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