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죠스떡볶이, 클린캠페인 통해 노후매장 업그레이드

자체 매장평가지수 통해 선정한 100개 매장 환경 개선…우수 매장에 상패 및 포상금 수요

머니투데이 민동훈 기자 |입력 : 2015.07.21 11:12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달 20일 열린 죠스떡볶이 클린켐페인 우수매장 시상식 직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죠스떡볶이
이달 20일 열린 죠스떡볶이 클린켐페인 우수매장 시상식 직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죠스떡볶이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대표 나상균)는 20일 클린캠페인 진행 결과에 따른 우수매장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클린캠페인은 올해로 브랜드 론칭 8주년을 맞은 죠스떡볶이가 노후화된 매장의 환경을 개선해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먹거리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4월부터 시행했다.

죠스떡볶이는 자체 매장평가지수인 QSCV(품질·서비스·위생·브랜드가치)를 통해 우선 선정된 100개 매장을 중심으로 품질·위생·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노후화된 매장의 위생 상태는 물론 주방, 간판 등 매장 내외부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개선 사항을 꼼꼼히 점검하는 등 매장 환경 개선을 단행했다.

그 결과 전반적으로 품질과 위생 등급 및 점수가 시행 전에 비해 크게 개선된 반면 하위 등급을 받은 매장 수는 감소했다. 실제로 품질, 위생점수 합계와 매출점수를 합산한 결과 80점 이상의 A, B등급이 27% 증가했다.

캠페인 결과 우수한 점수를 받은 매장은 상패 및 포상금을 수여했고 향후 우수매장을 상징하는 현판을 매장에 달수 있도록 했다. 매장을 관리하는 수퍼바이저인 죠스떡볶이 SC(Store Consultant)직원들에 대해서도 매장 평가에 따라 우수SC 2명을 선정하여 포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죠스떡볶이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매장을 대상으로 품질, 서비스, 위생, 브랜드가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언제나 고객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죠스떡볶이는 2007년 9월 고려대 앞 1호점을 시작으로 2015년 현재 전국에 40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이다.

민동훈
민동훈 mdh5246@mt.co.kr

미래는 지금 우리가 무엇을 하는가에 달려 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