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강호동치킨, 가맹점 매장 환경개선-무료시식 지원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입력 : 2015.07.30 16:55
폰트크기
기사공유
치킨브랜드 ‘강호동 678치킨(대표 김기곤, www.chicken678.co.kr)’이 가맹점과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지원활동으로 매장 환경개선과 무료시식 행사를 본사 직원들이 직접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제공=육칠팔
사진제공=육칠팔
매장 오픈 만 2년이 경과된 매장의 경우 시간의 경과에 따른 기름 때 등 평소 가맹점에서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 이에 본사에서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묵은 때를 말끔히 제거해주고 있다. ㈜육칠팔에서는 청결 개선 지원을 위한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678 클린서비스팀’이라는 명칭으로 전국 방방곡곡 강호동치킨 매장을 방문하며 환경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678 클린서비스팀’은 전문 청소대행 업체에서 사용하는 바닥청소기, 기름청소기 등을 구비하여 단순히 청소를 한 번 시행하는 것을 넘어 매장 전체를 새로운 매장으로 변화시키는 전문 청결 개선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678 클린서비스팀’은 이미 2014년 2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만 50여개 매장의 환경개선을 진행하였고, 올해에도 30개 매장의 크리닝 작업을 완료하여 약 150개 매장의 청결 개선 작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육칠팔에서는 가맹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또다른 활동으로, 가맹점 홍보활동을 통한 매출 상승을 위해 ‘강호동 시식차‘를 활용한 무료 시식행사를 본사에서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육칠팔
사진제공=육칠팔
무료 시식행사는 특수 제작한 ‘강호동 시식차’를 매장 인근에 비치한 후 고객들을 대상으로 본사 직원들이 조리한 치킨을 나눠주며 해당 매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활동이다. 무료시식 행사는 이미 100여개 점 이상을 시행 완료하였고, 올 한해 사전 요청한 전 매장에 대해서 지원활동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육칠팔 김상곤 총괄이사는 “가맹점이 하기 어려운 일들을 본사에서 도와줌으로써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다"며 “가맹점들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호동이 운영을 함께하는 ㈜육칠팔은 2011년 가맹사업에 첫 진출한 이후 지난 4년간 ‘강호동 백정’, ‘강호동 치킨678’, ‘강호동천하’ 등 7개 외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강호동 치킨678’은 전국 30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중기&창업팀 고문순 komoonsoon@mt.co.kr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