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475.64 879.39 1080.90
▲26.83 ▲9.46 ▲0.3
+1.10% +1.09% +0.03%
블록체인 가상화폐

토탈코인,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똑똑한 주문형 어플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입력 : 2015.08.18 16:22
폰트크기
기사공유
스마트폰이 24시간 우리 곁에 머무는 필수품이 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어플로 보다 편한 삶이 가능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재테크의 영역도 함께 확장되면서 어플리케이션(앱)과 재테크의 합성어 ‘앱테크’가 생겨났다.

토탈코인,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똑똑한 주문형 어플
앱테크는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는 가계부 어플부터 스마트폰에 뜨는 광고를 보면 포인트가 쌓이는 리워드(reward) 어플까지 다양하다.

최근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업종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고 소비자가 사용한 서비스 가격의 일정 부분을 돌려받는 생활밀착형 마일리지 서비스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토탈코인(http://www.totalcoin.co.kr/)은 GPS 기반의 위치정보 기술을 이용한 주문형 어플의 플랫폼으로 기존의 음식 배달 서비스 외에도 꽃배달, 퀵서비스, 심부름, 택배, 대리운전, 렌터카, 세차장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업종의 서비스를 하나의 어플로 이용할 수 있다.

주문 및 서비스 이용 시 이용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것은 물론 추천을 통해 토탈코인을 가입한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사용 금액의 2%를 추천인에게 추가 적립해주는 시스템을 진행 중이다. 특히 토탈코인은 기존의 어플 내에서만 사용해야 하는 포인트 환원 시스템의 한계성을 탈피하여 계좌번호 등록으로 쌓인 포인트를 개인 통장으로 ‘현금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중기&창업팀 고문순 komoonsoon@mt.co.kr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