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올해의 차 이벤트 배너

방통심의위, 北 관련 '괴담' 게시글…삭제·차단 결정

머니투데이 홍재의 기자 |입력 : 2015.08.23 16:20
폰트크기
기사공유
방통심의위가 남북 대치상황과 관련한 괴담성 게시글을 삭제 및 차단하기로 긴급 결정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효종)는 23일 통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북한 대남 도발 조작설 관련 게시글 13건을 심의하고 삭제 및 접속차단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정요구(삭제, 접속차단) 대상 정보는 △북한 병사가 목함지뢰를 심고 갔다는 것은 말이 안되며 국정원과 새누리당이 짜고 친 자작극이라는 내용의 게시글 △2015년 8월 21일 9시경 군사 작전권을 미국이 가져갔다는 내용의 게시글 △국정원해킹의혹…충격 상쇄 아이템이 필요했다…DMZ 지뢰폭발은 국정원과 새누리당의 자작극이라는 내용의 게시글 △북한군 포격은 청와대와 국방부의 음모라는 내용의 게시글 등이다.

이날 회의에서 방통심의위는 위와 같은 게시글이 명백히 허위에 해당되거나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내용의 정보라고 판단했다.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제8조(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 위반 등) 제3호 카목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적 혼란을 현저히 야기할 우려가 있는 내용에 해당된다는 것.

방통심의위는 "남북한 대치 상황이 극에 이르러 전국가적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점에서 괴담성 정보가 무분별하게 유포되는 것은 국민의 혼란과 불안감을 고조시키는 행동"이라며 "불필요한 사회적 혼란을 야기할 우려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긴급히 심의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방통심의위는 괴담성 정보 유포와 관련해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