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07.60 831.74 1123.90
▼1.38 ▼0.11 ▲0.7
09/19 10:07 코스피 기준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시간떨이 상품을 노려라"…O2O 서비스 '타임커머스' 인기

[Smart다이어리]마감시간 이후에 상품 가치 떨어지는 객실, 공연티켓 등 유통플랫폼 확산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5.09.05 12:00|조회 : 9593
폰트크기
기사공유
시간이 지나면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상품을 할인가로 판매하는 '타임커머스'가 성장하고 있다.

'타임커머스'는 마감 시간이 지나면 판매할 수 없는 상품을 싼 값에라도 팔기를 원하는 판매자와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항공권을 비롯해 유통기한이나 마감이 임박한 숙박시설, 공연티켓, 식료품 등이 대표적인 타임커머스 판매 제품이다. 최근에는 모바일을 통한 접근성이 향상돼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유통 플랫폼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당일 숙박 예약 '야놀자당일예약'

숙박권은 당일 판매되지 않으면 아무런 이익을 내지 못하는 상품 중 하나다. 이에 빈 객실을 만들고 싶지 않은 업주와 저렴한 가격으로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당일 숙박 예약 서비스가 인기다.

'야놀자당일예약' 앱은 판매되지 않는 객실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할인된 가격에 객실을 예약할 수 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 결제는 물론 카카오페이, 페이나우 등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한 결제도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 결제 금액의 1%는 포인트로 적립되며, 1000포인트부터 예약 시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하며, 예약 문자를 보여주면 입실할 수 있다.

(왼쪽)'야놀자당일예약', '타임티켓' 이용화면 캡처
(왼쪽)'야놀자당일예약', '타임티켓' 이용화면 캡처
◇공연티켓 전문 땡처리 '타임티켓'

마감이 임박한 공연표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서비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공연기획사 측에서는 남는 표를 판매할 수 있어 이득이 되고, 소비자는 더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타임티켓'은 공연, 전시회 등의 각종 관람티켓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앱이다. 특히 공연 시작이 임박한 표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당일, 내일 공연 티켓메뉴에서 쉽게 찾아 바로 결제할 수 있으며,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내 주위 오늘 티켓'을 찾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할인판매는 물론 무료 전시와 공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항공권 특가 알림 '플레이윙즈'

구매 시점에 따라 가격이 2~3배까지 차이 나는 항공권 특가 알림 서비스도 인기다. 이 서비스는 조금이라도 싼 항공권을 찾기 위해 매일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확실하게 덜어준다.

'플레이윙즈'는 항공권 특가 정보만 모아 한눈에 보여주는 앱이다. 플레이윙즈를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바뀌는 각종 할인 정보와 특가이벤트를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항공권 할인 정보를 최신 정보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각 할인 정보에는 항공사, 출발지, 목적지, 탑승 기간, 유의사항들이 간략하게 기재돼 있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제일 큰 특징은 특가 항공권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다. 푸시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대형항공사 및 저가 항공사의 홍보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카약, 땡처리 항공, 여행박사와 같은 곳의 정보도 앱을 통해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왼쪽)'플레이윙즈', '떨이몰' 이용화면 캡처
(왼쪽)'플레이윙즈', '떨이몰' 이용화면 캡처
◇유통기한 임박 쇼핑몰 모음 '떨이몰'


유통기한이 지난 식료품은 더는 팔기 어렵다. 그 어떤 제품군보다 시간에 민감하다. 이러한 유통기한을 역 이용해 생산자는 폐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도 등장했다.

'떨이몰'은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쇼핑몰의 정보를 모아서 네이버 최저가와 비교해 보여주는 앱이다. 떠리몰, 임박몰 등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료품, B급 상품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하는 쇼핑몰이다. 평균 유통기한이 3개월 정도 남은 스낵과 음료, 올리브유와 미세한 흠집이 난 가구, 중고 상품 등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해당 쇼핑몰을 일일이 찾아보지 않고 편하게 정보를 받아보고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