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23.45 821.13 1120.40
▲14.99 ▼5.78 ▼0.7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패션, 스마트 IT를 입다

[Smart다이어리]올 가을 '패셔너블한 IT 액세서리' 이거나 '스마트 패션' 이거나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5.09.12 10:15|조회 : 5533
폰트크기
기사공유
IT 액세서리인지, 패션 액세서리인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해진 IT 액세서리, 그리고 패션에 IT 기술을 접목해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 패션' 바람이 거세다.

지난 IFA에서 공개된 제품에는 패션과 IT가 융합된 제품이 많았다. 패션에 IT를 접목하거나 IT 액세서리 디자인에 패션이 더해져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반지, 열쇠고리 맞아?

핸드백이나 가방에 연결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 가능한 벨킨 믹스잇 태슬 라이트닝 케이블은 가죽 소재의 태슬 장식이 돋보이는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라이트닝 케이블은 2.4A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사진이나 음악 등 데이터의 공유가 필요할 때에도 안정적 전송이 가능하다.

태슬 외에 주머니에 넣거나 키체인으로 이용 가능한 벨킨 믹스잇 키체인 라이트닝 케이블과 다양한 색상의 직물 소재 브레이디드 케이블과 가볍고 부드러운 마감의 슬라이딩 커버로 구성된 벨킨 믹스잇 클립 라이트닝 케이블도 멋스러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패션, 스마트 IT를 입다
오메이트와 프랑스 패션의 명사 엠마누엘 웅가로가 손잡고 출시 예정인 '웅가로 링'은 전화와 문자 메시지 수신 알림을 진동으로 받을 수 있는 블루투스 반지다.

'웅가로 링'은 반지를 꾸민 보석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블루 토파즈, 오팔, 오닉스, 사파이어, 루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18K 금이나 은으로 도금되며 가격은 500달러부터 최고급 모델은 2000달러까지 올라간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iOS 스마트폰과 페어링 되며, 11월 출시 예정이다. 안드로이드는 내년에 지원될 예정이다.

◇NFC가 옷과 가방에 '쏙'

패션에 투자하는 남성 그루밍족의 눈길을 끌고 있는 '로가디스 스마트 슈트 2.0'은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의류로 무선통신 모듈인 NFC(근거리무선통신)를 상의 주머니 안에 삽입해 휴대전화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가령 스마트 주머니에 휴대전화를 넣었다 빼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이 해제되거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명함 전송 등의 기능을 한다. 진동이나 무음이 필요할 때 자동으로 전화 수신 차단까지 되는 에티켓 기능도 제공한다.

패션, 스마트 IT를 입다
쿠론 스마트백 '글림'은 NFC 기술과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가방과 휴대전화를 자동으로 연결하고, 휴대전화의 상태를 가방 겉면에 부착된 엠블럼에 불빛으로 나타내주는 제품이다.

가방은 안쪽에 NFC 칩이 내장된 주머니와 쿠론 사각 엠블럼 안쪽에 탈부착이 가능한 22g의 사각형 웨어러블 기기로 구성돼 있다. 휴대전화를 안쪽 주머니에 넣으면 자동으로 웨어러블 기기와 연결된다.

웨어러블 기기는 휴대전화의 전화, 문자메시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착신 상태 정보를 받아 쿠론의 엠블럼 LED를 통해 색을 나타낸다. 제품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게 되면, 엠블럼에서 경고등을 깜빡여 휴대전화의 분실 위험도 낮출 수 있게 설계했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