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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코인, 지역밀착형 마일리지서비스 어플 공급

머니투데이 B&C 홍혜민 기자 |입력 : 2015.10.06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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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토탈코인(대표 임항신)은 생활밀착형 마일리지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토탈코인’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며 최근 업계 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토탈코인 임항신 대표/사진제공=토탈코인
토탈코인 임항신 대표/사진제공=토탈코인
‘고객에게 저렴한 서비스 가격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높은 서비스 품질, 다양한 혜택들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해보자’는 생각에서 출발한 ‘토탈코인’은 퀵서비스, 용달화물, 꽃배달은 물론 택배, 렌트카, 세차장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에 필요한 셀 수 없이 다양한 업체들의 주문 접수부터 마일리지 적립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업종별 포인트 적립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존의 주문형 어플의 적용 범위가 음식, 배달 등에 한정되어 있었다면, 토탈코인은 생활 전반에 걸쳐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업체들과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차별화를 꾀한 것이다.

특히 대한통운 택배와 계약을 체결해 국내 최초로 택배 이용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을 시도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스크린골프 업체나 상조, 보험회사 등과도 제휴를 맺는 등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업체의 다양성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토탈코인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현재 위치 주변의 다양한 업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며, 어플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 금액의 10%를 현금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토탈코인을 통해 적립한 마일리지는 간단한 계좌번호 등록만 거치면 개인 통장을 통해 ‘현금’으로 받아볼 수도 있어 마일리지 서비스계의 혁신으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추천을 통해 가입한 사용자들이 어플을 이용해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사용 금액의 2%를 추천인에게 적립해주는 ‘네트워크형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이 주체가 되는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항신 대표는 “사용금액에 따른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는 다른 업체들을 보면 사용자가 사용한 금액에 비해 턱없이 적은 금액을 적립해주고 있다. 그마저도 일정 금액 이상 적립되어야 비로소 사용 가능하다. 토탈코인은 이러한 마일리지 시장에서 단돈 천원이라도 고객에게 적립된 마일리지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제공하고 있는 퀵서비스, 꽃배달 서비스 등 이외에도 네일, 미용, 커피 전문점 등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젊은 소비자층을 더욱 집중적으로 공략해 국민 어플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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