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자취생부터 신혼부부까지…'잇테리어'가 대세

[Smart다이어리]실내장식 효과에 편리한 기능은 덤인 IT 기기 소개

스마트 다이어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6.02.07 11:00|조회 : 6628
폰트크기
기사공유
최근 IT 기기를 활용한 '잇테리어(ITerior)'가 주목받고 있다. 잇테리어란, IT와 인테리어의 합성어로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IT기기를 활용해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실내장식 방법을 의미한다.

화사한 색과 눈에 띄는 외관을 가진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바이올린 모양의 침구 청소기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한 IT기기를 소개한다.

◇화려한 색으로 집 분위기 전환

자취생부터 신혼부부까지…'잇테리어'가 대세
어둡고 칙칙한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다면, 화려한 색상으로 무장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해보자.

얼티밋이어의 'UE 메가붐'은 풍부한 저음을 바탕으로 360도 전 방향으로 웅장한 소리를 전달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다. UE 메가붐은 레드, 블루, 퍼플, 블랙 등 총 4가지의 색상으로 판매되며, 침실이나 거실에 놔두면 온 집안에 울려 퍼지는 소리와 함께 멋스러움이 더해져 실내장식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UE 메가붐은 IPX7 등급의 완전방수를 지원하며, 특수 플라스마 코팅을 통해 오염 및 충격에도 잘 버티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약 20시간 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최대 30m까지 무선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

◇바이올린? 청소기?

자취생부터 신혼부부까지…'잇테리어'가 대세
집 안의 분위기를 멋스럽고 우아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악기를 닮은 침구 청소기를 소품으로 활용해 실내 장식 효과를 누려보자.

LG전자 '코드제로 침구킹 터보'는 바이올린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침구 청소기로 실내장식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코드제로 침구킹 터보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이 기존 모델 대비 약 2배 정도 강력해졌다.

침구를 앞뒤로 1분에 8000번 두드리는 '듀얼 진동펀치' 기능을 활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침구 위 미세먼지 및 진드기 사체까지 제거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적용한 안티 알레르기 필터를 적용해 유발물질을 99% 분해하고 먼지 통을 비울 때 공기 중으로 날리는 것을 방지한다.

◇나만의 프리미엄 영화관

자취생부터 신혼부부까지…'잇테리어'가 대세
집에서 프리미엄 영화관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모바일 프로젝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소니 모바일 프로젝터 'MP-CL1'은 최대 120인치 화면을 구현하는데, 13mm의 얇은 두께와 210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진다. 휴대성이 뛰어난 이 제품은 거실 벽, 침실 등 실내 공간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스포츠 중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레이저 빔 스캐닝' 모듈을 탑재해 선명하면서도 또렷한 화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일반 휴대용 프로젝터와는 달리 레이저 빔으로 직접 화면을 구현해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준다.

굴곡이 있는 벽면에도 자동으로 모든 면에 정확한 초점을 형성해줘 집 안 어디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감상을 할 수 있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실시간 뜨는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