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52.97 661.01 1130.10
보합 0.82 보합 9.38 ▲3.6
-0.04% -1.40% +0.32%
메디슈머 배너 (7/6~)KB설문배너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강추! 3월의 베스트 '모바일 4選'

[Digital Life~]'클래스팅' '텐핑' '원티드' '고양이전쟁2 vs 엘더사인'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입력 : 2016.03.26 03:00
폰트크기
기사공유
편집자주머니투데이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마련한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2016'의 '3월의 모바일'로 4개의 애플리케이션(앱)이 선정됐다. 심사를 거쳐 뽑힌 서비스는 교실 환경에 특화된 SNS '클래스팅', 메신저나 SNS에 입소문 내면 포인트가 차곡차곡 쌓이는 광고 플랫폼 '텐핑', 지인을 추천해 채용되면 지원자와 추천인에게 채용 보상금을 지급하는 '원티드', 전략 디펜스게임 고양이전쟁과 RPG 엘더사인의 협업이 돋보이는 '고양이전쟁2 vs 엘더사인'이다.
◇교실 환경에 특화된 교육용 SNS

강추! 3월의 베스트 '모바일 4選'
■서비스=클래스팅
■스토어=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개발사=클래스팅(대표 조현구)

클래스팅은 광고와 게임 등 비교육적인 노출이 쉬운 일반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에서 온라인 교실을 만들기 부담스러운 교사에게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교실 환경에 특화된 안전한 소통공간을 제공하면서, 학생 관리와 학습을 위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 학습 공지, 과제 관리, 비밀상담방 등의 기능을 제공해 학생뿐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유익하다.

학교 현장에서 '클래스팅 수업'이라고 불리는 '플립러닝'은 클래스팅만의 특징이다. '플립러닝'은 교사가 도움되는 학습 영상을 공유하거나 직접 촬영해 클래스팅에 올리고 학생이 자습시간에 영상을 보며 공부하는 방식이다. 기존 노트에 의존한 자습 방식보다 훨씬 재미있게 자습을 할 수 있어 의지가 약한 학생도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

5월에 새롭게 선보이게 될 '러닝카드'는 개인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기반 교육 플랫폼이다. 학생 개인의 학교, 학년, 지역, 남녀 등 자료를 기반으로 현재 공부해야 하는 학습 콘텐츠를 카드 형식으로 매일 3개씩 추천한다.

현재는 클래스팅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95% 이상이 사용 중인 범국민적인 교육 서비스이다.

◇ 유익한 콘텐츠 소문내고, 포인트 받고

강추! 3월의 베스트 '모바일 4選'
■서비스=텐핑
■스토어=플레이스토어
■개발사=텐핑(대표 고준성)

텐핑은 유용한 정보가 담긴 광고주의 콘텐츠를 메신저와 SNS로 소문내고, 유효한 소문을 낸 만큼 광고비를 보상받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광고주가 텐핑에 게시한 콘텐츠를 모바일 메신저, 블로그, SNS 등에 공유한다. 이를 본 지인이 해당 콘텐츠를 살펴보거나, 애플리케이션 설치, 상담 신청, 상품 구매를 하면 소문을 낸 사람에게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이때 소문 이력은 최대 3단계까지 추적되기 때문에 지인의 지인이 소문을 들어도 일정 비율의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텐핑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해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소문내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메신저나 SNS 등에 공유할 수 있다. 소문내기 단축 URL을 복사해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를 하는 방법으로도 소문내기가 가능하다.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텐핑 소문박스 코드를 삽입하거나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5000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찾을 수 있다. 텐핑에서는 사용자 포인트 순위를 공개하고 있는데 현재 누적 순위 1위 사용자의 포인트는 4500만 원 선이다.

◇지인 추천하고, 보상받는 추천 기반 채용 서비스

강추! 3월의 베스트 '모바일 4選'
■서비스=원티드
■스토어=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개발사=원티드랩(대표 이복기)

'원티드'는 지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추천하고 채용되면 보상받을 수 있는 '추천 기반 채용 서비스'이다. 취업 성공 시 지원자와 추천인에게 최대 500만 원의 채용 보상금이 지급된다.

서비스는 기업에서 인재 채용 시 분야별 전문가의 추천을 가장 신뢰한다는 점에 착안해 탄생했다. 실제로 추천을 받고 지원하면, 일반 지원자보다 합격률이 10배 이상 높다는 내부 통계가 있다.

원티드 앱은 지원자와 추천인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추천인의 경우, 지인에게 잘 맞는 일자리가 있으면 터치 몇 번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지원이 시작되면 추천인에게 알림이 보내지고 지인에 관한 상세한 추천사를 작성할 수 있다. 직접 지원하는 사람도 자신의 역량과 성향을 잘 아는 지인을 선택한 뒤 추천사 작성을 부탁할 수 있다. 원티드 지원자는 주로 전 직장 동료, 업계 지인, 멘토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고 있다.

현재 원티드 앱상에는 디즈니, 액센츄어, 엔씨소프트, 카카오프렌즈, SM엔터테인먼트 등 200여 개 기업의 채용 공고가 올라와 있으며 개발, 비즈니스, 디자인 등 관심 분야를 추가해 두면 실시간 알림을 통해 맞춤 채용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2016년 상반기에는 IT, 게임, 컨설팅 이외에도 금융, 제약 등 다양한 산업으로 채용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해외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고양이왕국을 지켜라, 귀여운 고양이 디펜스게임

강추! 3월의 베스트 '모바일 4選'
■서비스=고양이전쟁2 vs 엘더사인
■스토어=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개발사=매드오카(대표 나지웅), 엠크로니(대표 남영시)

'고양이전쟁2 vs 엘더사인'은 2012년부터 미라클포지티브가 운영 중인 모바일 RPG 게임 '엘더사인'과 엠크로니사가 개발한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고양이전쟁'의 게임성을 결합시킨 디펜스 게임이다.

게임은 평화로운 고양이 왕국에 강력한 크툴루 괴물이 다른 차원으로부터 찾아오며 시작된다. 고양이 병사와 고양이 영웅을 세계 곳곳에 결집해 엘더 신의 침략을 막아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고양이 용병을 선택, 본인만의 전략으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고 적진을 파괴하면서 다가오는 크툴루 군단의 습격을 막아야 한다.

일반 디펜스와는 다르게 게임 내 자원을 유닛이 직접 모으는가 하면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영웅 고양이도 소환해 차별화했다. 여기에 유닛의 업그레이드도 제공해 나만의 팀을 조합할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 클리어 후 보너스 게임이 등장해 다양한 재미를 더했다.

박효주
박효주 app@mt.co.kr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