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45.12 718.87 1134.30
보합 16.73 보합 12.63 ▲2.9
메디슈머 배너 (7/6~)
블록체인 가상화폐

씨아이에스, 中 메이저사와 잇단 설비 공급계약

HCIS(중국 합자회사) 통한 중국 유통채널 확보로 중국시장 매출 극대화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입력 : 2016.05.30 14:51
폰트크기
기사공유
씨아이에스 (25,000원 상승200 0.8%)가 최근 대규모 설비 공급계약을 연달아 성사시키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2차전지 생산설비 제조 전문기업 씨아이에스는 최근 글로벌 2차전지 제조 기업들과 극판 장비 공급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생산 및 납품을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수주를 통해 2차전지 극판 장비에 해당하는 2차전지 전극제조공정에 해당되는 코터(Coater), 롤프레스(Roll Press), 슬리터(Slitter) 등의 설비를 제작해 납품한다. 코터(Coater), 롤프레스(Roll Press)롤프레스(Roll Press), 슬리터(Slitter), 테이프 라미네이터(Tape Laminator) 등을 납품할 예정이다. 해당 설비는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 생산에 이용될 예정이다.

최근 중국은 친환경 운송수단 보급 및 신사업 육성이라는 정부 정책에 따라 전기자동차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세계 전기자동차 판매량의 약 40%를 차질할 정도로 급속 성장을 이뤘는데, 올해 역시 정부 주도 2차전지 관련 설비의 전방위적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씨아이에스의 중국 내 주요 고객사는 중국 정부의 전폭 지원을 받고 이는 CATL 등 메이저 배터리 제조 기업들이다. 이들 기업은 최근 ‘전기차 배터리 사업자’로 등록돼 보조금 지원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씨아이에스의 높은 기술력과 중국 내 파트너사의 생산 능력은 이미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높은 단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며 “중국 내 위상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만큼 향후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씨아이에스는 지난해 8월 전지 자동화 생산설비 유명 제조사인 ‘심천하오넝과학기술유한공사’와 중국 합자회사인 HCIS(심천시지혜역덕능원장비유한회사)를 설립해 중국 시장을 공략해 왔다. 생산 중인 대부분의 설비는 씨아이에스의 중국 합자회사를 통해 중국 메이저 기업으로 납품될 예정이다.

정명수 씨아이에스 상무는 “씨아이에스는 전기자동차 등 2차전지 설비 수요가 높은 중국시장을 오래 전부터 분석해 정책 흐름에 대비해 왔다”며 “중국 유통채널을 확보한 유명 중국 전지생산 설비 전문회사와 합자회사를 설립, 고품질의 낮은 원가 구조를 달성해 짧은 기간 내에 상당한 규모의 수주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평화
김평화 peace@mt.co.kr

사회부 사건팀(영등포-관악 라인)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