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24.28 696.34 1121.90
보합 17.22 보합 9.99 ▼0.6
+0.82% +1.46% -0.05%

도산공원 2030 '핫 플레이스'...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가보니

거대한 '설화수 박물관'…설화수 전 제품, 스파, 특화서비스 체험하는 '힐링 공간'

머니투데이 박진영 기자 |입력 : 2016.06.04 03:41|조회 : 14560
폰트크기
기사공유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외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외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지난 3월 서울 강남 도산대로에 야심차게 문을 연 한방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문을 연지 두 달 남짓 지나 이제는 도산공원 핵심 명소로 자리잡아가는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를 찾았다. 은은한 빛으로 비춰주는 등불을 뜻하는 랜턴을 콘셉트로 '에르메스', '지미추' 등 해외 명품 하우스들 사이에서 국내 뷰티 브랜드 플래그십스토어로는 최대 규모로 문을 열었다. 지하 1층~지상 4층 건물에 영업면적만 1500㎡(약 454평) 규모다.

특유의 철골구조에 내·외부가 황금빛으로 장식돼 있어 고급감은 물론 설화수 특유의 고전적인 우아함이 잘 느껴졌다. "설화수 그 자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자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라"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주문이 잘 반영됐다.

설화수는 '한류 화장품'을 사랑하는 유커들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최근 3~4년간 고속성장을 했다. 지난해에는 단일 브랜드 최초로 1조원 매출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에 한방 화장품을 사랑하는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K-뷰티 명소'를 마련한다는 취지의 공간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그에 못지 않게 2030 젊은 여성고객층의 주말 나들이 코스로 사랑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현장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1층 헤리티지룸의 '진세노사이드 존'/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1층 헤리티지룸의 '진세노사이드 존'/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관계자는 "주중에 직장생활을 하고 주말 휴식을 즐기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 여성들이 오는 경우도 많고, 엄마와 딸 고객이 함께 설화수 스파를 즐기는 '힐링 데이트'를 즐기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1층은 설화수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꾸며진 '헤리티지 룸'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 박물관을 관람하듯 설화수 탄생과 성장 과정, 고유(헤리티지) 성분 등을 살펴 볼 수 있다. 1966년 개발된 'ABC인삼크림'부터 설화, 설화수로 진화하며 윤조에센스 등 현재 인기 제품들이 탄생하기까지 자료들이 전시돼 있다. 설화수 제품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중국어, 영어, 한국어로 아름다움에 대한 메시지가 적힌 기념 엽서도 50여종 제공돼 입장객들에게 좋은 기념 선물이 된다.

2층에서는 설화수 대표 제품들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방문객들이 부담없는 가격대에 특별한 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홈삼, 소나무, 감초, 백화사설초 등의 자연 원료로 40일의 숙성과정을 거쳐 만든 한방비누를 플래그십스토어 한정으로 내놓았다.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2층에 마련된 특화 포장 '지함보 서비스' 코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2층에 마련된 특화 포장 '지함보 서비스' 코너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한국전통 '보자기'를 테마로 포장서비스를 해주는 서비스도 인기다. '지혜를 담는 함과 보자기'라는 뜻의 '지함보'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 기품있는 포장을 해 체험의 각별함을 더한다. 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서비스가 된다는 취지가 강했지만 최근 결혼 예단, 행사 선물등 특별한 행사를 앞두고 선물용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며 유상포장 서비스로 종류도 늘려나가고 있다.

3층에는 VIP 고객(6개월 내 2회, 총 150만원 이상 구매)들을 대상으로 교류의 공간도 마련됐다. 특별 강연을 비롯한 각종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될 강의 공간과 휴식, 모임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됐다. 향후 늘어날 VIP 고객 방문에 발맞춰 특별 프로그램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설화수가 2030 젊은 고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데는 '핫'한 도산공원에 위치해 있다는 위치적 강점, '괜찮은' 가격 외에도 친구들과 즐겁게 방문 가능한 캐주얼한 공간이 있다는 점도 한 몫 한다.

호응을 얻고 있는 지하 1층과 지상 4층 스파는 각각의 개성이 뚜렷해 주고객 층이 명확하게 갈린다. 지하 1층은 1회 스파 이용료가 최대 65만원에 달한다. 프라이빗한 이탈리아산 욕조에서 몸을 풀고, 전신 테라피를 풀코스로 받는 '설화수 스파'는 '럭셔리 안티에이징'을 콘셉트로 한 한방 스파 프로그램이다.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4층 밸런스 스파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4층 밸런스 스파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반면 4층 '설화수 밸런스 스파'는 친구들과 함께 캐주얼하게 마사지를 즐기고, 휴식 시간을 가지려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예를들어 1시간에 12만원 수준인 '믹스앤매치' 프로그램은 뭉친 등, 목, 어깨를 풀어주는 동시에 설화수 대표 제품들을 이용해 페이셜마사지도 충실히 진행되는 '알짜 패키지'로 만족도가 높았다.

탄력크림, 진본유, 여윤팩, 윤조에센스, 자음유액, 윤결에센스, 섬리안크림 등 인기 제품들을 모두 투입돼 특유의 향과 가벼운 '터치'의 편안함을 즐길 수 있었다. 마사지를 받으며 통유리를 통해 도산공원의 풍경도 즐길 수 있다. 스파 서비스를 받은 뒤에는 설화수 기초 및 쿠션 제품 등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스파를 즐긴 여성들이 간단한 먹을거리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옥상에 마련된 '루프탑 라운지'에는 천장없이 탁 트인 공간에 대형 소파와 테이블, 선베드 등이 마련돼 있다. 야외에 나온 기분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각종 이벤트, 파티도 진행할 수 있다.

설화수 관계자는 "플래그십스토어를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이 설화수 뿐 아니라 한국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고 갈수 있다며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다"며 "한정판 제품, 지함보 서비스 등 플래그십스토어에서만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뛰어난 효능을 바탕으로 20~30대 젊은층으로 설화수 고객층이 넓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옥상의 루프탑 라운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옥상의 루프탑 라운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박진영
박진영 jyp@mt.co.kr

머니투데이 JYP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

남기자의체헐리즘 (1/15~)
대한민국법무대상 (12/03~)
블록체인 가상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