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한양사이버대, 석사에서 박사과정 진학 증가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입력 : 2016.06.10 09:58
폰트크기
기사공유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지난 2010년 대학원을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졸업생 배출 1년 만에 졸업생의 17%가 박사과정에 진학하는 성과를 보였다.

그중 경영대학원 미디어MBA 전공 졸업자들의 박사과정 진학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올해 2월 첫 번째 박사를 배출했다.

미디어MBA는 한양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우수 졸업생을 한양대에 추천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많은 졸업생이 한양대 박사 과정에 진학하고 있다.

그 외에도 홍익대학교, 호주 캔버라대학교 등 국내외 명문대학 박사과정으로 진학한다.

특히 한양사이버대 미디어MBA는 일반대학에 비해 저렴한 수업료와 온라인 수업의 장점 때문에 경영자, 전문직, 및 관리직 종사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들은 광고홍보, 소셜 미디어, 문화콘텐츠 등 최근 사회적 이슈인 다양한 연구 영역에 대한 융합적인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또한 개교 116년 역사의 일본 리츠메이칸대학과 학생교환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기간 한국과 일본에서의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있다.

미디어MBA 서구원 주임교수는 "학생들이 논문작성법, 통계특강 등 석사와 박사학위 논문 작성에 필요한 연구관련 지식을 쌓기 위해 오프라인 특강을 적극 요청하고 있다"며 "이를 반영해 교수와 학생과의 일대일 논문지도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 미디어MBA 전공 입학생 모집을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http://gsgo.hycu.ac.kr)와 전화(02-2290-0700)로 문의할 수 있다.
한양사이버대, 석사에서 박사과정 진학 증가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